한국장학재단, 제7기 직원지식봉사단 발대식 개최

지역 사회공헌으로 정부3.0 소통과 찾아가는 서비스 실천

뉴스 제공
한국장학재단
2016-06-09 16:08
대구--(뉴스와이어)--한국장학재단은 8일 재단 대강당에서 제7기 직원지식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대구 지역 사회공헌 활동 개시를 선언하였다.

직원지식봉사단은 2012년 12월에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창설되었으며, 2015년 7월까지 서울 중앙지역 아동센터 아동들에게 학습지도와 특별활동을 진행해왔다. 2015년 11월 대구 본사 이전에 따라 올해부터는 대구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봉사와 성인지적장애인 사회자립 기반 마련을 위한 학습지도 활동으로 영역을 넓혀 지식기부 문화를 확산시켜 나간다.

제7기 직원지식봉사단은 심리상담사 자격증, 청소년 멘토링 경험 등 다양한 경험을 갖춘 18명의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구지역 아동센터와 대구입석지역 아동센터 아동들의 특별활동 지원 봉사, 대구남산 복지재단 미문의 집 소속 성인지적장애인의 학습지도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재단 봉사단원들은 “자발적 봉사활동을 통해 더 많은 임직원이 나눔의 정신을 공유하여 사회 전반에 나눔 문화가 퍼져나가는 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 양극화 해소와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강조하는 정부3.0 추진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장학재단, 한국가스공사, 신용보증기금 등 9개 대구 이전 공공기관은 9일(목) 대구 안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저소득층 가구 및 독거 노인을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사회공헌 활동으로, 대구지역 취약계층 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500세트의 여름이불과 베개커버를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했다.

한국장학재단 개요

한국장학재단은 ‘09년 5월 설립된 교육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국가장학금, 국가근로장학금, 대통령과학장학금,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일반상환학자금대출 등 다양한 학자금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기부장학사업, 교육기부사업 및 기숙사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saf.go.kr

연락처

한국장학재단
박효진 과장
053-238-2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