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현중학교, 제3세계 빈곤 아동들을 위한 연필주머니 만들기 및 나눔 교육 참여

뉴스 제공
세계교육문화원
2016-06-12 09:16
서울--(뉴스와이어)--10일 문현중학교(교장 원기승) 학생 30명이 제3세계 빈곤 아동들을 위해 세계교육문화원WECA(위카)와 함께 ‘연필 주머니 만들기 및 나눔교육’에 참여하였다.

세계교육문화원WECA가 진행하는 참여형 기부캠페인, 연필주머니 만들기는 연필 한 자루가 없어 공부를 하지 못하는 저개발국가 빈곤 아이들을 위해 참가자가 직접 만든 연필주머니에 연필 등 학용품을 담아 전달하는 봉사활동이다.

봉사활동에 앞서 교육자료를 통해 캄보디아 등 제3세계 빈곤 아동들의 교육현실에 대해 알아보는 나눔 교육 시간을 가지며 봉사활동 필요성에 대한 고민을 함께 가졌다.

문현중학교 이경태 교사와 윤정하 교사는 “평소 학생들이 세계 빈곤 문제라는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시간을 통해 더 많은 자극과 실천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며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창의적 체험활동의 일환으로서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국제 이해를 돕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날 제3세계 빈곤 아동들을 위해 문현중학교 영어동아리 학생들이 만든 연필주머니는 기부받은 학용품과 함께 빈민지역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세계교육문화원 개요

세계교육문화원 WECA(위카)는 교육부 소관 NGO 단체로서 2006년7월 설립자 오재식 박사에 의해 저개발국가의 열악한 교육과 문화환경을 발전시키고자 설립된 기관이다. 남수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케냐, 키르기스스탄 등 세계 곳곳에서 교육지원캠페인과 1:1 아동결연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eca.or.kr

연락처

세계교육문화원 WECA(위카)
기획팀
권도혁 주임
02-2689-39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