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상권분석전문가과정’ 13기 모집

뉴스 제공
한양사이버대학교
2016-06-13 10:03
서울--(뉴스와이어)--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신규 창업자 및 기존 사업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권분석전문가과정’ 13기를 모집한다.

자신의 경험이나 감에 의존한 주먹구구식의 창업이 아닌 정확한 상권과 입지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사업 계획과 사업 타당성 분석의 설계가 가능하도록 상권과 입지 조사 분석의 프로세스를 익히는 과정이다.

교육은 ▲상권분석시스템 활용법 ▲상권과 입지 분류 및 선정 원칙 ▲소셜분석 ▲매출액 추정 ▲상권 및 입지 조사분석 보고서 ▲사업타당성분석 ▲마케팅 전략 ▲현장 실습 분석 등 상권분석전문가가 되기 위한 과정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13기부터는 기존 교육 내용에 해외상권 분석 사례와 대형상업시설 MD 구성 및 활성화 사례가 보강되어 총 12주에 거쳐 진행된다.

빅데이터 분석과 소셜분석이 대세인 시대에 아직도 과거의 상권 이론과 신뢰성을 담보할 수 없는 상권 분석에만 의존하게 된다면 성공 확률이 낮아지므로 경쟁사와 소비자를 더욱 제대로 분석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최신 지식을 통한 상권 분석을 교육하며 이는 단순 경험과 단편적인 지식이 아닌 장기적인 로드맵에 따라 진행된다.

위 과정은 매 기수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반영하여 현재 수료생들의 무료 반복 수강도 이루어지고 있다. 상권분석전문가 과정 13기 모집은 6월 28일까지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http://edu.hycu.ac.kr/04_ask/01.asp?group_code=&cu...

웹사이트: http://www.hycu.ac.kr

연락처

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지원팀
02-2290-0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