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세계 최초 탱고 기반 스마트폰 PHAB2 Pro 공개

팹2(PHAB2) 제품군, 증강현실 기능 탑재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16-06-13 17:35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0992)(PINK SHEETS:LNVGY)가 오늘 상당한 기대를 모은 세계 최초의 탱고(Tango) 기반 스마트폰 팹2 프로(PHAB2 Pro)를 출시했다. 팹2 프로는 증강현실 경험을 상용화하고 듀얼 카메라 팹2 플러스(PHAB2 Plus)와 풀사이즈의 팹2(PHAB2) 스마트폰을 탑재했다.

팹2 프로(PHAB2 Pro): 세계 최초의 탱고 기반 증강현실 스마트폰

다른 폰과 달리, 주변환경을 감지해 정보를 제공하는 구글(Google)의 소프트웨어와 센서 세트인 탱고 기술을 활용하는 팹2 프로 스마트폰은 최첨단 증강현실(AR)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예를 들어 AR 앱을 활용하면 학생은 교실에 실물 크기의 가상 공룡을 나타나게 만들고 이 가상 공룡의 주변을 둘러보는 동안 나타나는 AR 데이터 오버레이를 통해 학습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AR 게임은 부엌 식탁에서 가상 도미노 게임을 할 수도 있고 침실에서 디지털 애완동물을 기를 수도 있으며 당신의 공간을 침입한 외계인 무리에 대항해 싸움을 할 수도 있다. 탱고 기술을 통해 팹2 프로 스마트폰은 실내 공간의 매핑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을 바꿔 가이디고(GuidiGO) 앱을 통해 미래의 증강현실 박물관 투어 같은 새로운 경험을 창출할 수도 있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전례 없이 지속적인 배움과 개선의 기회를 제공하는 경험도 가능하다.

레노버의 제프 메리디스(Jeff Meredith) 안드로이드 및 크롬 컴퓨팅부문 총괄매니저 겸 부사장은 “간단히 말해 환상적인 컨셉을 발굴해 이를 상용화 가능한 모바일 디바이스에 탑재하고 싶었다”며 “탱고를 접하는 순간 GPS 같이 파급력이 클 것으로 확신했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팹2 프로가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주류 소비자에게 먹힐 수 있는 가격대로 개발했다”며 “단지 최첨단 스마트폰이 아닌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붙은 범용의 환상적인 스마트폰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구글의 조니 리(Johnny Lee) 엔지니어링 이사는 “탱고는 디바이스로 하여금 물리적 움직임과 공간을 감지하게 함으로써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에 변화를 주도할 힘을 갖게 됐다”며 “위치 추적 기능을 탑재한 디바이스는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확신하며 새로운 역량을 도입한 팹2 프로는 더욱 유용한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퀄컴 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 Inc.)의 알렉스 카투지앤(Alex Katouzian) 제품관리 수석부사장은 “레노버는 탱고를 위해 상당히 강력하고 의존적인 플랫폼을 필요로 했다”며 “그래서 첨단 기술과 포괄적 설계에 적합한 Qualcomm Snapdragon 652 프로세서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이어 “레노버와 구글, 퀄컴 테크놀로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Snapdragon 652 상의 소프트웨어에서 완벽하게 실행되는 새롭고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이 가능하게” 됐으며 “또한 별도의 보조 프로세서나 하드웨어 재인증 없이 레노버의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 일정을 맞출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제 팹2 프로를 이용해 거실과 부엌의 실제 가구를 가상으로 배치해봄으로서 직접 집을 리모델링할 수도 있다. 홈 인테리어 회사인 로위스(Lowe's)는 탱고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인 로위스 비전(Lowe’s Vision)을 개발한 첫 협력사이다. 이 앱은 탱고 기술을 활용해 공간을 측정하고 가전제품과 실내장식 또는 조리대나 부엌 타일 등이 어떻게 배치되고 주변 환경과 잘 어울리는지를 가상으로 실행해볼 수 있게 해준다. 로위스 비전 앱을 통해 고객은 간단한 손가락 움직임만으로 새로운 증강현실 툴을 조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로위스의 리차드 몰츠바거(Richard Maltsbarger) 최고개발책임자는 “탱고 기술을 통해 전에는 전혀 불가능했던 주택 리모델링이 현실에 구현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게 됐다”며 “팹2 프로와 로위스의 결합으로 고객에게 주택 개량 사업을 자신있게 디자인하고 완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툴을 제공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탱고(Tango)의 기술

모션 트래킹(motion tracking), 심도 인식(depth perception), 공간 학습(area learning) 기능이라는 세 가지 핵심 기술로 탱고가 탄생했다. 모션 트래킹을 통해 팹2 프로의 “눈”은 주변 환경을 입체적(3D)으로 바라본다. 공간 학습 기술은 스마트폰에게 위치를 알려준다. 심도 인식 기술은 표면과 장애물을 감지함으로써 주변 세계의 모습을 분석할 수 있다. 이제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이 초당 25만 회 이상의 측정이 가능한 센서를 통해 주변 사물과 환경을 시각화하고 이해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디자인

탱고가 팹2 프로를 특별한 스마트폰으로 만들어줬지만 팹2 프로도 그 자체로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서 전혀 손색이 없다. 팹2 프로는 Qualcomm® Snapdragon™ 652 프로세서를 채택했다. 이 프로세서는 효율적인 하드웨어 통합과 프로세싱을 가능하게 해 4G LTE 연결과 최첨단 타임스탬핑(time stamping), 카메라 및 센서 프로세싱 기능을 제공한다. DSP, ISP, 통합 센서 허브를 포함한 주요 모듈 통합 세트를 갖춘 단일의 통합적, 고효율의 Snapdragon 프로세서를 통해 컴퓨터 비전 프로세싱을 수행할 수 있다. Snapdragon 이종 컴퓨팅 플랫폼은 탱고 작업에 최적화돼 있으며 24시간 사용자용으로 설계됐다. Snapdragon 652 프로세서는 또한 다중 카메라 센서와 자이로스코프, 가속도계로부터 동시에 수신되는 모든 센서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타임 스탬프함으로써 3D AR 그래픽 오버레이가 물리적 환경을 더욱 자연스럽게 추적하는 신속하고 원활한 증강현실 경험이 가능해진다.

팹2 프로는 돌비 오디오 캡처 5.1(Dolby AudioTM Capture 5.1) 및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재생 기능을 탑재해 양질의 오디오가 내장된 비디오로 생생한 순간을 캡처할 수 있다. 돌비 오디오 캡처 5.1은 상당히 명료한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이용해 전체적인 삶의 모습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특별한 순간에 더욱 풍성하고 선명하며 심도 있는 사운드를 추가하게 해준다. 이런 효과가 가능한 것은 세 개의 마이크와 잡음 소거 공간 캡처, 선명한 비디오 녹화를 지원하는 온보드 16mp 카메라 덕분이다. 또한 헤드폰으로 돌비 애트모스 콘텐츠를 감상하는 경우 몰입하게 만드는 감동적인 사운드로 마치 실제 사건 한 가운데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6.4-인치 팹2 프로는 인공지능 방식의 어써티브 디스플레이(Assertive Display)가 특징적이다. 이 디스플레이 기능은 선명한 QHD (2,560 x 1,440) 해상도로 주변 조명 및 콘텐츠에 최적화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탱고 기반의 레노버 팹2 프로(PHAB2 Pro)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레노버 뉴스룸(athttp://news.lenovo.com/presskits/TechWorld2016)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테크 월드(Tech World)의 생중계는 www.YouTube.com/lenovo 에서 감상할 수 있다.

팹2 플러스(PHAB2 Plus): 놀라운 포토 기능

사진으로 유명한 팹2 플러스는 인스턴트 포커스 기능과 고속 f2.0 렌즈를 장착했으며 라이카(Leica) 카메라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전문가용 후지쯔 밀보(Futjitsu Milbeaut®)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를 장착한 13MP 후면 카메라 2개를 탑재하고 있다. 사진 매니아라면 선명한 저조도 촬영, 음영 지역에서도 실물 그대로의 컬러와 선명도를 유지하는 고대비 효과, 매력적인 배경 블러 효과를 갖춘 감동적인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한편 카메라 소프트웨어는 매뉴얼 모드와 기타 특수효과를 새로 포함시켰다.

팹2(PHAB2): 놀라운 가격

팹2는 하이엔드 모델의 많은 매력적인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경제적인 가격대의 증강현실 스마트폰이다. 팹2의 AR 모드로 가상 배경이나 만화 효과 같은 슈퍼임포즈(superimposing) 기법을 사진에 적용해 나만의 고유한 사진과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기에 최적이다. 기타 특징으로는 대형 6.4-인치 HD 디스플레이와 고속 포커싱 13MP 카메라, microSD 슬롯을 통해 확장 가능한 32GB 온보드 저장 능력 등이 있다.

가격대와 구입 가능 일시[1]

레노버 팹2의 가격은 199달러부터 시작하며 팹2 플러스는 299달러, 팹2 프로는 499달러부터 시작한다. 오는 9월부터 전세계에서 시판된다. 미국의 경우 팹2 프로는 올해말까지 선별된 로위스의 전국 점포와 온라인에서 판매된다. 가격대와 구입 가능 일시는 국가별로 다를 수 있다.

레노버의 최신 소식은 레노버 RSS 피드 구독 또는 트위터(Twitter) 및 페이스북(Facebook)에서 레노버 팔로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HKSE: 992)(ADR: PINK SHEETS: LNVGY)는 460억달러 규모의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의 하나이며 소비자, 상업 및 기업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이다. 고품질, 보안 및 서비스를 자랑하는 레노버의 제품 라인에는 PC(전설적인 Think 브랜드와 멀티모드 YOGA 브랜드 포함), 워크스테이션, 서버, 스토리지, 스마트 TV와 스마트폰(모토롤라 브랜드 포함), 태블릿 및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모바일 제품군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 또는 웹사이트(www.lenov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가격에는 세금이나 운송료, 옵션이 포함되지 않았으며 별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이 경우 별도 조건이 적용된다.

리셀러 가격은 변경될 수 있다. 출시 일자는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제품도 선정된 시장에서만 판매될 수 있다. 모든 제안은 유효하다. 다만, 레노버는 제품의 기능과 사양을 통지 없이 언제든 변경할 권한이 있다.

Qualcomm과 Snapdragon은 미국 등 여러 국가에 등록된 퀄컴(Qualcomm Incorporated)의 상표이다. Qualcomm Snapdragon은 퀄컴 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 Inc.)의 제품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6090061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레노버 RSS 피드: http://www.lenovo.com/news/us/en/
트위터: http://twitter.com/lenovo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Lenovo.SG/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연락처

레노버(Lenovo)
크리스티 페어(Kristy Fair)
919-257-6329,
krisfair@lenov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