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노사상생지원을 위한 정부역량강화 연수’ 실시

8개국 개발도상국에 우리나라 노사관계 발전경험 공유

뉴스 제공
노사발전재단
2016-06-14 13:39
서울--(뉴스와이어)--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엄현택)은 8개국 개발도상국 정부 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12일(일)부터 25일(토)까지 2주간 한국국제협력단(KOICA) 연수센터(성남)에서 ‘노사상생지원을 위한 정부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글로벌 산업화 과정 및 노동역사와 한국의 노사관계 발전과정에 대한 이해 ▲노동시장과 노사관계의 이해를 통한 노사상생 및 협력의 중요성 인식 ▲상생적 노사관계 발전 경험과 제도 공유 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가국의 노사관계 발전에 의미 있는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4일 입교식에서 엄현택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포괄적이고 지속가능한 경제발전을 위하여 상생의 노사관계가 중요하고 이번 연수를 통해 참가국과 교류를 통해 협업의 기회가 확대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기간 내에 2013년 노사문화우수기업에 선정된 현대엘리베이터 및 중앙노동위원회 및 수원노사민정협의체 등 우리의 노사상생의 현장을 방문하며 연수는 25일까지 진행된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엄현택)은 노사가 서로 파트너라는 인식아래 산업현장의 노사상생과 일터혁신을 지도하고, 고용창출을 지원하며, 고용차별 예방 및 개선, 퇴직자의 전직지원, 국제노동 교류협력 활동을 수행하는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발전재단
국제협력팀
최은예 과장
02-6021-10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