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라이프, ‘안녕 엄마 안녕 유럽 : 엄마가 떠나고 여행은 시작되었다’ 출간

여행은 어떻게 시작되는 걸까

엄마의 마지막 인사로 시작된 조금은 특별한 여행기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6-06-14 14:59
서울--(뉴스와이어)--한빛라이프가 ‘안녕 엄마 안녕 유럽 : 엄마가 떠나고 여행은 시작되었다’를 출간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 ‘엄마’, 별다른 설명 글이나 수식어 없이 단어 자체로 공감을 불러내는 말이 또 어디 있을까. ‘엄마’라는 존재는 엄마 배 속에서 태어난 우리 모두에게 끊임없는 향수의 대상이자 뭉클한 감정 그 무엇이다.

여기 조금은 특별하게 시작된 여행기가 있다. 배낭여행의 추억과 엄마에 대한 기억을 엮어낸 <안녕 엄마 안녕 유럽>이 바로 그것이다. 병상에서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난 저자의 엄마가 저자에게 마지막으로 한 말은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살아라’이다. 저자는 엄마의 마지막 인사를 듣고 비로소 여행을 시작했다.

이 책의 시작은 독립출판물 <안녕 엄마 안녕 유럽>(2014)이다. 저자 김인숙에게 2013년은 엄마의 죽음을 현실감으로 마주해야 하는 힘든 한 해였다. 그리하여 첫 유럽 여행의 기억과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살아라”는 마지막 말로 여행을 떠나게 했던 엄마와의 추억을 모아 아주 얇은 출판물을 만들었다. 그리고 2016년, 그 얇은 책 속의 글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더하고 따뜻한 필름 사진과 만나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엄마와 함께한 여행’에 관한 책이 늘어나는 요즘, 이 책은 어딘가 특별하고 한편으론 아련하다. 엄마가 떠나고 시작된 여행이라는 스토리 그리고 여행의 기억과 엄마에 대한 추억이 절묘하게 교차하는 독특한 구성 때문만은 아닐 것이다.

이 책을 더 특별하게 만드는 건 바로 우리들의 엄마를 돌이켜보게 한다는 데 있다. 문장 한 줄, 에피소드 하나에 공감이 일어나는 건 저자의 경험과 온갖 감정들이 지나온 흔적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이야기가 익숙한 건 우리도 누군가의 딸이자 아들이기 때문이다. ‘엄마는 항상 그 자리에 있다’는 것이 당연한 우리에게 이를 당연하게 받아들이지 말라고 이 책은 일깨워준다. 이 여행기는 어쩌면 언젠가 겪어야 할 우리의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안녕 엄마 안녕 유럽 : 엄마가 떠나고 여행은 시작되었다
김인숙 글 / 강영규 사진 l 228쪽ㅣ정가 12,800원 l 한빛라이프

한빛미디어 소개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한빛미디어(주)는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대학 IT 교재를 출간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기, 전자 등의 이공계 전 분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일본, 중국, 대만으로 저작권을 수출하고 있으며 2008년 1월, 한빛비즈(주)를 설립하여 경제경영 분야로 출판 영역을 다양화하고 있다.

도서 상세 페이지: http://goo.gl/Skr13V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한빛라이프 편집팀
변지영
02-2128-87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