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희망재단, ‘청년 관광통역안내사 양성 교육과정’ 2기 교육생 모집

뉴스 제공
청년희망재단
2016-06-14 17:04
서울--(뉴스와이어)--청년희망재단(이사장 박희재)이 15일(수)부터 ‘청년 관광통역안내사 양성 교육과정’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동 교육은 인문·사회적 소양과 함께 역사, 문화재 지식, 관광객 대상 안내기법, 현장실습, 인턴교육을 통해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취업연계형 과정이다.

만 34세 이하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을 보유한 대한민국 청년을 대상으로 8월 1일(월)부터 총 6개월(실무교육 3개월, 인턴교육 3개월) 간의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신청은 청년희망재단 홈페이지(yhf.kr)를 통해 접수기간 내(6/15~7/15) 온라인 신청가능하며, 2차례의 면접전형을 통해 7월 26일(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교육의 주요특징으로 재단은 한국관광공사, 한국여행업협회, 협력여행사(하나투어ITC, 모두투어인터내셔널 등)와 협의체를 구성하여 교육생 선발에서부터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 인턴지원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협업하여 진행한다.

또한 2월부터 운영된 1기 교육생 전원(25명)이 현재 협력여행사에서 인턴교육을 통해 실무경험을 쌓고 있다.

1기 교육생들은 “우리나라 주요 관광지 현장실습뿐만 아니라 한류문화, K-POP, K-FOOD 등 중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관광아이템을 배울 수 있었다”, “지방거주자를 위한 기숙사와 자율학습실이 제공되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특히 좋았다”며 동 교육과정을 적극 추천하였다.

청년희망재단 박희재 이사장은 “청년 관광통역안내사 양성 교육은 우리나라를 알리는 관광문화 민간외교관을 육성하는 사업이다.”라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우리나라 관광문화산업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yhf.kr/

연락처

청년희망재단
운영지원팀
임대환 매니저
02-6731-2606

이 보도자료는 청년희망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