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차량 탑재용 대전류 구현 ‘파워 초크 코일’ 제품화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6-06-15 13:20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각 사이즈 12mm(SMD타입)의 대전류(20A-50A) 대응 ‘파워 초크 코일’(Power Choke Coil)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HEV), 전기 자동차(EV), 휘발유차 등의 차재 ECU(전자제어유닛) 전원공급 회로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신제품은 자동차 엔진 ECU에 직접 탑재할 수 있으며 전자기계 일체화도 가능하다.

친환경 차량의 연비 개선과 환경규제에 맞춰 엔진의 정밀 제어를 위한 자동차 시스템 전자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여기에 ECU 대용량화로 ECU를 엔진 룸 안에 장착하는 대신 엔진에 직접 탑재하고 기계 전자를 일체화할 수 있는 기술이 요구되고 있다. 이 결과 극고온 및 진동 환경에서 대전류에 대응할 수 있는 ECU 설치가 필요해졌다. 초크코일은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해 ECU 전원공급 회로에 장착된다. 파나소닉은 시장의 이 같은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차량용 파워 초크코일’을 제품화했다. 소형 사이즈에 탁월한 내열성과 내진동성으로 대전류를 구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특징

1. 각 사이즈 12mm의 소형 SMD 타입으로 대전류화를 실현해 ECU의 엔진 직접탑재와 전원 공급 회로의 공간 절약에 기여한다.
· 크기(폭x길이x 높이): 12.6 × 12.8 × 8.0
파나소닉의 기존 제품*에 비해 부피 약 50% 감소
· 전류값: SMD 타입에서 20A~50A 달성
파나소닉 기존 제품은 20A 이하
*리드형(Lead type) 초크코일(ELC18E-L형)

2. 작은 크기로 탁월한 내열성과 내진동성을 실현, ECU의 엔진 직접 탑재에 기여한다.
· 내열성: SMD 타입으로 160℃/2000시간 동안 두드러진 전기적 특성 변화가 나타나지 않았다.
· 내진동성: 5~2000Hz/30G에서 두드러진 전기적 특성 변화가 나타나지 않았다.

3. SMD 타입으로 인쇄회로기판(PCB) 자동 실장을 실현, 고객의 공정 비용 절감에 기여한다.

응용제품

HEV, EV, 휘발유 차량의 DC/DC 변환 회로, 고기능 ECU 전원 회로, 전기기계 일체형 ECU 회로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기업 솔루션 및 디바이스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과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1918년 설립 이래로 파나소닉은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현재 전 세계에 474개 자회사와 94개 관계회사들을 운영하고 있고 2016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7조 5530억 엔의 연결순매출을 기록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파나소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panasonic.com/glob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6140056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Public Relations Department
Tel: +81-(0)3-3574-5664
Fax: +81-(0)3-3574-56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