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E, 다이나믹 gPROMS 프로세스빌더 1.1버전 출시

안정적인 다이나믹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를 위한 최초의 트루 이퀘이션(true equation) 지향 플로시팅 환경

2016-06-15 14:1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첨단 프로세스 모델링 전문업체인 프로세스 시스템즈 엔터프라이즈(Process Systems Enterprise, 이하 PSE)가 오늘 안정적인 다이나믹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를 위한 최초의 트루 이퀘이션 지향 플로시팅(true equation-oriented flowsheeting) 환경인 gPROMS 프로세스빌더 1.1버전(gPROMS ProcessBuilder® v1.1) 출시를 발표했다.

프로세스빌더는 오일 및 가스, 정제, 화학, 석유화학, 제약 과정에서의 안정적이고 다이나믹한 모델링을 위한 통합 환경이다. 프로세스빌더는 전체 프로세스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일괄 처리(single full-capability) 모델링 툴을 배치하고자 하는 장치산업(process industry) 기업에서 점차 많이 채택하고 있다.

1.1버전의 새로운 주요 특징은 증류탑 같은 핵심 단위조작(unit operation)을 포함한 플로시트를 위한 풀 다이나믹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 역량이다. 새로운 단위조작 모델은 분산식 다중스트림 열교환기(distributed multi-stream heat exchanger), 업그레이드된 셸 앤 튜브 및 복관식 열교환기(shell-and-tube and double-pipe heat exchanger), 안정적인 다이나믹 파이프라인(pipeline), PRV(pressure relief valve)/PSV(pressure safety valve) 모델을 포함한다. ‘스타팅 포인트(starting point)’의 템플릿과 견본 세트는 관례적인 단위조작 모델의 추가분을 간소화해 사용자가 자사 라이브러리를 통해 지식을 취득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밖에도 견고함과 유용성, 속도 향상 등의 특징이 있다.

포르세스빌더는 초기 컨셉트 디자인 시뮬레이션에서부터 온라인 모니터링 및 실시간 최적화를 위한 플랜트 모델 건설에 이르기까지 방대하게 활용된다. 주요 장점은 하이파이 모델을 이용한 연속 및 이산 혼합 결정(mixed continuous and discrete decisions)을 포함한 대규모의 최적화 수행 능력이다. 최근 런던에서 열린 PSE 첨단 프로세스 모델링 포럼(PSE Advanced Process Modelling Forum)에서는 천연가스 처리, 정유 과정, 유틸리티 시스템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수천만 유로에서 수억 유로에 이르는 수익 개선을 달성한 업계 최적화 활용에 관한 많은 발표가 있었다.

프로세스빌더 1.1버전은 gPROMS® 플랫폼의 많은 새로운 특징을 활용하는데 이런 특징으로는 다이나믹 플로시트 시뮬레이션 성능을 현저히 가속화하고 견고함을 개선한 새로운 수치 솔버(numerical solvers)와 기호모델 축소기법(symbolic model reduction techniques), 대형 플로시트의 구조 개선을 위한 계층적 플로시트용 모델 초기화 절차, 압력 기반 플로시트 초기화를 지원하는 추가 기능 등이 있다.

PSE의 상무이사이자 gPROMS 플랫폼 설계한 코스타스 판텔리데스(Costas Pantelides)는 “프로세스빌더는 21세기형 프로세스 플로시팅”이라며 “첨단 이퀘이션 지향 기술을 적극 활용해 기업으로 하여금 ‘이미 최적화된’ 프로세스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게 하고 급변하는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게 해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6140059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senterprise.com

연락처

프로세스 시스템즈 엔터프라이즈(Process Systems Enterprise)
케이트 버니스(Kate Burness)
+44-20-8563-0888
k.burness@psenterprise.com
편집자 참조: www.psenterprise.com/news/pr16061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