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캠프, 초등회원 대상 '스마트폰 소지자’에 대한 설문결과 발표

와이즈캠프, 초등학생 우리아이 혹시 스마트폰 중독이 아닐까

2016-06-16 14:51
서울--(뉴스와이어)--초등온라인학습 전문기업 와이즈캠프에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생 회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소지자’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총 2,564명이 참여한 설문조사의 결과 응답자의 61%가 현재 스마트폰을 갖고있다고 답했으며(1,558명), 17%는 스마트폰이 아닌 핸드폰을 소지하고 있다고 밝혔다.(433명) 이 설문결과를 통해 절반이 넘는 초등학생들이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성인보다 자제할 수 있는 능력과 의지가 떨어지는 초등학생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소지하게 되면서 최근 스마트폰 중독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비약물 뇌균형 운동센터 ‘밸런스브레인’ 장원웅 연구소장은 초등학생 스마트폰 중독에 대해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은 뇌에 휴식시간을 주지 않아 뇌의 특정 부분만 자극하여 감정조절 능력과 집중력, 창의력, 판단력 등이 발달하지 못하게 만든다. 그래서 스마트폰에 중독된 아이는 또래 아이들과 원만한 관계를 맺지 못하는 사회성 결여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며 “디지털 기기에 대한 지나친 의존은 신체 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 시력저하와 안구건조, 목,어깨,손목,손가락 등의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초등학생 스마트폰 중독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초등학생들은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는 능력과 의지가 부족하기 때문에 부모님의 도움이 절실하다. 장원웅 연구소장이 말하는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다.

-무조건 스마트폰 사용을 제한하기 보다, 스마트폰을 지나치게 사용하면 위험한 점을 아이에게 가르쳐주기.
-아이와 의논하여 스마트폰 사용 시간에 대한 규칙 세우기
-친구들과의 야외 활동을 격려하거나 아이와 함께 밖으로 나가 활동적인 시간 보내기

스마트폰 중독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와이즈캠프 공식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이즈캠프는 정규학습지도 뿐아니라 건전한 교육과 자녀 지도를 돕기 위해 ‘공부습관연구소’를 통해 매주 초등 학부모들을 위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고있다.

와이즈캠프닷컴 개요

와이즈캠프닷컴은 2001년에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유료회원 3만명과 무료회원 100만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초등 인터넷 학습사이트로 2004년 교육컨텐츠부문 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아동출판의 강자 삼성출판사와 교과서 집필진이 교육과정에 맞춰 개발한 초등인터넷 학습지 와이즈캠프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신규회원에 한해 10일간의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와이즈캠프 공식 모바일 홈페이지: http://m.wisecamp.com

웹사이트: http://www.smartwisecamp.com

연락처

와이즈캠프닷컴
마케팅팀
김승연
02-2106-42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