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B그룹: 터키 파이낸스뱅크 인수로 세계 30개국, 1200개 지점, 직원 2만 7300명 거느린 굴지 은행으로 발돋움

뉴스 제공
QNB Group
2016-06-16 14:45
도하, 카타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선도 은행인 QNB그룹(QNB Group)이 터키 파이낸스뱅크(Finansbank A.Ş.)의 지분 99.81% 인수를 완료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QNB그룹은 세계 시장 확대 전략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세우게 됐다. QNB그룹은 터키 유수 은행을 네트워크에 편입하고 터키 시장에 진출하면서 세계적 입지를 더욱 확장하게 됐으며 터키와 중동, 특히 카타르와 터키 간 급속한 교역 증가와 경제 유대 강화로 인한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터키 경제 및 금융 부문에 대한 QNB그룹의 긍정적 장기 전망을 반영한 것이기도 하다.

파이낸스뱅크는 터키 5위(총 자산, 고객 예금, 여신 기준)의 민영 상업은행이다. 이 은행은 경영능력이 검증된 노련한 경영진과 더불어 선도적 금융 기관으로 발돋움해왔다. 파이낸스뱅크는 620개 이상의 지점을 거점으로 한 전국적 금융망과 1만2000여 명의 직원을 바탕으로 530만 명의 주거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이낸스뱅크는 2016년 3월31일 현재 자산 320억 달러, 여신 218억 달러, 예금 173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제회계기준 기준 자기자본은 38억 달러에 이른다.

알리 아메드 알쿠와리(Ali Ahmed Al-Kuwari) QNB그룹 최고경영자(CEO)는 다음과 같은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2017년까지 중동 및 아프리카의 상징적 은행으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QNB그룹의 비전이 급물살을 타게 됐다. QNB그룹은 경쟁우위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고성장 시장에 주력하고 있다. 시장 규모, 인구, 높은 경제 성장률, 경제 및 은행 부문 건전성은 물론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의 관문으로서 전략적 입지까지 갖춘 터키야말로 그 대표적 예로 꼽을 수 있다. QNB그룹은 터키 진출에 큰 기대를 걸고 있으며 파이낸스뱅크의 성장에 함께 하며 국제 시장과의 접점을 늘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QNB그룹의 일원이 된 파이낸스뱅크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QNB그룹은 현재 파이낸스뱅크 지분 99.81%를 보유하고 있으며 터키에서 나머지 0.19%에 대한 의무공개매수(Mandatory Tender Offer)에 나설 계획이다.

외메르 아라스(Ömer Aras) 파이낸스뱅크 회장/그룹CEO는 “QNB 그룹의 인수는 파이낸스뱅크에 획기적 전기”라며 “QNB그룹의 일원으로서 새로운 시대로 나아간다는 데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거래는 파이낸스뱅크의 우수성과 세계적 기준에 부합하는 건전성을 입증하는 완벽한 사례”라며 “이를 계기로 파이낸스뱅크가 새로운 차원으로 발돋움하는 한편 QNB가 구축한 방대한 국제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과 이해관계자에게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QNB그룹은 카타르 최대 은행이자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의 선도적 금융 기관으로 부상했다. QNB그룹은 중동 및 아프리카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은행 브랜드로 군림하고 있으며 터키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는 국제 은행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QNB그룹은 파이낸스뱅크를 통합함으로써 세계 30개 대륙 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앞선 상품과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하게 됐다. 1200여 개 지점에서 일하는 전체 직원 수는 2만 7300명을 상회하며 4300여 대의 현금자금입출금기(ATM)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http://www.qnb.com)에서 QNB그룹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터키 파이낸스뱅크(Finansbank A.Ş) 개요

1987년 터키에 설립된 파이낸스뱅크(Finansbank)는 QNB의 계열사로 터키에서 다섯번 째 규모를 자랑하는 민간 은행이다. 파이낸스뱅크는 1만2000여 명의 직원과 함께 530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이낸스뱅크는 대형 기업/소매 플랫폼을 통해 영업을 펼치고 있으며 투자은행, 중개, 임대, 팩토링, 자산 관리 등 부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파이낸스뱅크는 터키 81개 도시 중 71개 도시에서 620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출처: ME New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6150063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qnb.com.qa

연락처

QNB 그룹(QNB Group)
마하 무바라크 알리(Maha Mubarak Ali)
+974-449-75704
PR@qnb.com.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