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인도네시아 및 이집트와 중소기업 협력 업무협약 체결
이날 두 협약식은 6.16일 UN본부에서 개최된 ICSB 중소기업장관회의를 마친 뒤, 같은 날 오후에 UN본부에서 개최하였다.
한·인도네시아간 교역은 작년 기준 237억달러에 달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는 한국의 제12위 교역국으로 한국과 인도네시아는 교역 및 투자 등 분야에서 긴밀한 경제협력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한·이집트간 교역은 28.9억 달러(’14)이며, 한국은 이집트에 4,043만 달러(’14)에 달하는 투자를 하는 등 한국과 이집트 역시 긴밀한 경제협력을 유지하고 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두 국가 간에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기존의 비즈니스는 확대하기 위해 중소기업 간의 협력을 촉진하고, 국제기구에서 중소기업 분야와 관련한 의견을 긴밀히 교환하며, 중소기업 정책 내용, 경험, 기업 사례 등 관련 정보를 서로 공유하기 위해 컨퍼런스, 워크숍 등을 개최하기로 하였다.
또한 각 국의 소상공인들이 쉽게 해외진출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하며, 오프라인 무역과 함께 온라인 무역도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고, 공동연구, 기술이전, 마케팅 협력, 조인트벤처 설립, 교류행사 등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활동을 함께하기로 하였다.
이날 주영섭 중기청장은 “오늘의 MOU가 인도네시아 및 이집트와의 중소기업 분야 협력을 위한 새로운 전기가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각 국가의 중소기업이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과 관심을 부탁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정책총괄과
양승욱 사무관
042-481-4543
-
2021년 1월 24일 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