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한국어능력시험(토픽, TOPIK) 교재 중국에서도 출간

PERFECT TOPIK Ⅰ, Ⅱ, Ⅱ- 쓰기 등 3종 교재 중국어 간체판으로 출간

뉴스 제공
에듀윌
2016-06-17 09:23
서울--(뉴스와이어)--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의 한국어능력시험(토픽, TOPIK) 교재 PERFECT TOPIK Ⅰ, Ⅱ, Ⅱ- 쓰기 등 3종이 중국어 간체판으로 출간되었다.

PERFECT TOPIK Ⅰ과 PERFECT TOPIK Ⅱ 2종은 지난 4월 먼저 출간되었으며, PERFECT TOPIK Ⅱ- 쓰기 교재는 7월 중 출간 예정이다.

PERFECT TOPIK 3종은 지난해 8월 출간되었는데 출간된 지 한 달도 안되어 중국 세계도서출판공사로부터 중국 출간 제의를 받아 이번에 중국에서도 출간을 하게 되었다. 중국 외에도 대만에서도 검토 요청이 오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PERFECT TOPIK 교재가 이처럼 주목 받는 이유에 대해 에듀윌 출판사업본부 김기임 팀장은 “좋은 교재를 만들기 위해 대학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한국어 강의를 하고 있는 한국어교육 전문가 분들을 섭외하는 등 저자 선정에 신중을 기하고, 한국어와 중국어, 영어 등 다국어 해설 외에도 중국 산동성 요성대학교 한국어학과 및 한국외국어대학교 학생들의 검토를 통해 교재의 신뢰도를 높였던 것이 해외에도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은 재외동포나 외국인의 한국어 학습 방향 제시 및 한국어 보급 확대를 위해 실시되는 자격시험으로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고 있다. 한국어능력시험은 외국인의 국내 체류 자격 요건과 외국인 및 재외동포의 국내 대학 입학 자격 등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외국인 직원의 채용과 인사고과에도 반영되고 있는 추세다.

최근에는 한류 열풍의 영향으로 올 4월 실시된 제46회 한국어능력시험은 국내외 45개국 164개 지역에서 총 7만 2,295명이 지원했다.

웹사이트: http://www.eduwill.net

연락처

에듀윌
광고홍보팀
이인희 차장
02-2650-39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