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TP, 유럽 3개국 전략시장개척단 업체선정

천안--(뉴스와이어)--충남테크노파크(원장 신진)는 오는 10월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12일동안 독일 프랑크푸르트, 프랑스 파리, 러시아 모스크바 등 유럽 3개국에 걸쳐 시장개척에 나설『유럽 3개국 전략시장개척단』 업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은 충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중소기업청 대전·충남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사업으로 총 12개사의 유망 중소·벤처기업이 참가한다.

이번 참가기업은 IT, BT, 첨단산업기계 및 부품분야로 충남 (주)지음 등 7개기업, 대전 욱성전자 등 5개 기업으로 이루어 졌다.

사업비는 중소기업청 8,000만원, 충남테크노파크 6,000만원 등 총 1억4,000만원이 지원되며, 또한'유럽 3개국 전략시장개척단’은 도내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해외시장의 사전 반응도 조사를 거쳐 선발하여 사업의 효과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되며 현지 바이어와 일대일 상담 등 타겟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일대일 종합 통역제공, 기업 프로필 인쇄 및 배포 등의 지원 이외에도 상담된 바이어와 연락하여 화상 회의를 주선하는 등 사후관리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편, 충남테크노파크는 지난 23일 충남TP 회의실에서 시장개척단 파견과 관련하여 참가기업들과 전시회 참가에 따른 최종 준비사항등을 논의하고 사전 설명회를 가진 바 있다.

충남테크노파크 관계자는"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을 통해 충청권 중소기업의 보유기술 및 제품의 품질과 성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이에 대한 투자유치도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충남테크노파크 개요
충남테크노파크는 1999년 1월 설립된 충남 산업과 기술혁신의 거점기관이다. 중소기업지원과 산업기술 발굴을 통해 초격차 디스플레이산업, 탄소중립과 충남형 수소산업, 이차전지와 친환경 모빌리티산업, 해양·농축산 바이오산업육성, 금속소재산업,ICT융합 신산업을 육성하여 충남의 미래 성장을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산업지도를 개편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tp.or.kr

연락처

충청남도청 공보실 김윤호 042-251-2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