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버렛츠의 ‘지금은 사랑할 시간’, 디지털싱글 ‘Time 2 Love’ 발표

7월 공개 예정인 2집 앨범 수록곡 ‘Time 2 Love’ 선공개

바버렛츠가 작·편곡자로 참여한 영화 ‘굿바이 싱글’ 메인 OST로 수록

바버렛츠와 오랜 우정을 쌓아 온 세계적 기타리스트 마티 프리드먼이 참여한 다국적 프로젝트

뉴스 제공
에그플랜트
2016-06-22 12:00
서울--(뉴스와이어)--23일 정오,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바버렛츠의 디지털싱글 ‘Time 2 Love’가 공개된다.

‘이발소 언니들’, ‘레트로 흥부자’, ‘인디 걸그룹’ 등의 평가를 받으며 특유의 정서와 독보적인 색깔로 국내 음악 씬에서 데뷔 이후 전례 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바버렛츠가 2집 발매에 앞서 디지털싱글 ‘Time 2 Love’를 선공개하는 것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바버렛츠의 디지털싱글 ‘Time 2 Love’는 7월 발표될 2집 앨범의 수록곡으로 영화 <굿바이 싱글>의 메인 OST로 삽입되기도 했다. LA, 뉴욕, 캐나다, 영국까지 세계 무대를 누비며 받은 에너지를 담아내기 위한 새 앨범 준비에 여념이 없던 바버렛츠에게 영화 <굿바이 싱글>의 제작진이 작·편곡자로서 참여해 줄 것을 제안한 것이다.

발랄하면서도 따뜻한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화 <굿바이 싱글>과 ‘지금은 사랑할 시간’이라는 주제를 담고 있는 바버렛츠의 ‘Time 2 Love’가 맞아 떨어지면서 2집 앨범 발표 전 선공개 형식으로 영화에 수록하게 됐다. 해외 공연에서 바버렛츠를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노래였던 ‘Time 2 Love’가 영화 <굿바이 싱글>을 만나 한 발 먼저 대중과 만나게 된 것이다.

사랑하면 사랑한다고 숨김없이 말하라는 내용을 담고 있는 바버렛츠의 이번 디지털싱글 ‘Time 2 Love’는 ‘음색 깡패’ 박소희의 부드러운 보컬과 바버렛츠에서 ‘음악대장’을 맡고 있는 안신애의 작곡 센스, 그리고 경선의 청량감 넘치는 시원한 보컬이 더해졌다.

또 한 가지 주목할 점은 세계적 기타리스트 마티 프리드먼(Marty Friedman)이 ‘Time 2 Love’의 공동 작곡가이자 기타 세션으로 참여했다는 것이다. 메가데스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기타리스트 마티 프리드먼은 유투브를 통해 바버렛츠를 알게 된 후 그녀들을 만나기 위해 여러 차례 한국을 찾을 만큼 바버렛츠의 팬을 자처해 왔다.

1950~60년대 음악 ‘덕후’이기도 한 마티 프리드먼은 ‘Time 2 Love’에서 숨겨 왔던 레트로 음악에 대한 열망을 쏟아 부었다고 밝혔다. ‘Time 2 Love’를 녹음하던 날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바버렛츠와 함께 작업한 마티 프리드먼은 “언제라도 바버렛츠와 함께 음악을 만들 때면 아이디어가 끊임 없이 솟아난다”며 “바버렛츠의 ‘Time 2 Love’는 이례적으로 깊이 있는 복고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바버렛츠는 7월 중 2집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Time 2 Love’ 외에도 마티 프리드먼과 함께 작업한 곡들이 수록될 예정이며, 단독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무대에서 음악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에그플랜트 개요

에그플랜트(EggPlant)는 시간여행 걸그룹 바버렛츠, 동물원 출신 김창기, 서른즈음에의 작곡자 강승원 등이 소속되어 있다. EggPlant는 음악을 찍어내는 공장이 아니라 음악을 키우는 회사로서, 세상과의 만남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뮤지션(Egg)들을 정성껏 품어 부화시키고 키워내는(Plant) 일을 하고 있다.

연락처

에그플랜트
A&R
유정 PD
070-8631-66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