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36개 자매결연 마을과 ‘한마음 행사’ 개최

뉴스 제공
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2016-06-24 10:2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지난 6월 23일(목)에 한전 본사에서 나주시 36개 자매결연 마을 이장단과 한전 전 처·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1처 1촌 ‘한마음 행사’를 개최했다.

한전은 지난 ‘15년 2월에 본사 이전을 계기로 전국 지사단위로 시행해온 자매결연을 본사 전체조직으로 확대하여 창사이래 최초로 대대적인 1처 1촌 자매결연을 체결 한 바 있다.

이번 자매마을과의 한마음행사는 자매결연 시·도민들과 행복한 동반자 관계를 형성하고, 한전 나주시대를 지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한전이 포브스 선정 세계 1위 에너지 전력회사로 도약되었음을 홍보하고, 지난 ‘15년 1처 1촌 실적을 정리 및 ’16년 자매결연 마을과 새롭게 추진하는 ‘우리마을 뽐내기 공동프로젝트’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한마음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1처 1촌 마을 어르신과 지역주민 1천 3백여명을 모시고 개최된 “김성녀의 어머니의 노래” 문화 공연이었다.

마당극의 여왕이자, 드라마, 연극 등에서 활발한 활동중인 김성녀씨는 ‘목포의 눈물, 번지없는 주막, 불효자는 웁니다’ 등 90분 공연으로 지역어르신과 지역주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행사에 참석한 나주시 대박마을 이장(김철웅)은 “작년에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한전 직원들이 마을에서 생산한 나주배를 많이 구입하고, 홍보해 주어서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농촌 체험행사, 로컬 푸드 등을 통해 지역 마을에서도 한전 직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를 통해 한전 조환익사장은 “한전이 지역과 상생·발전하는 모범적이고 대표적인 국가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이웃사촌에서 더 나아가 한마음 한가족으로서 지역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자”고 부탁했다.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연락처

한전
문화홍보실 언론홍보팀
061-345-31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