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키스치과 정유미 원장 KBS ‘뉴스집중’ 출연…임플란트 부작용과 사후관리 알려

뉴스 제공
매직키스치과
2016-06-29 09:10
서울--(뉴스와이어)--렛미인닥터스로 잘 알려져 있는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대표원장(치의학박사)이 KBS 1TV 4시 <뉴스집중>에 출연, 임플란트 부작용과 유의점에 대해 알렸다.

특히 2016년 7월부터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이 만 65세로 확대 적용됨에 따라, 임플란트 수술을 받는 환자들이 늘어나면서 그만큼 임플란트 부작용 사례도 함께 늘어나는 추세이다. 정유미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시의 부작용 발생의 원인과 시술후 관리의 유의점에 대해 밝혔다.

임플란트는 쉽게 말해 인공치근이다. 즉, 치아가 없는 부위, 치아가 빠졌거나 부러진 경우에 식립하는 치과 치료 중의 하나이다. 턱뼈가 아주 안좋거나 잇몸이 많이 흡수된 경우에는 임플란트 식립이 어려울 수 있어, 어쩔수없이 ‘틀니’로 치료를 해야 한다. 하지만, 요즘에는 왠만하면 거의 누구나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다만 임플란트 시술이 늘어날수록 부작용도 심각하고 늘고 있는데, 임플란트 자체나 시술상의 문제도 있지만, 오히려 임플란트 시술후 ‘상부구조’ 그러니까 치아모양으로 된 보철물 부분에 나타나는 문제들이 많다.

임플란트라는 것이 나사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사용하다 보면 치아모양 보철물이나 그 아래에 연결부의 나사가 풀려서 빠지기도하고 부러지기도 하며, 더한 경우에는 인공 뿌리에 해당하는 부분이 빠지거나 부러지기도 한다.

정유미 원장은 “임플란트 수술 전과정을 힘들게 마치고 나서도 마침내 치아모양 보철물까지 올라가게 되면, 그 이후부터는 치과에 잘 안가고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도 있다”며 “하지만 임플란트는 수술은 그 이후가 더욱 중요하므로 꼭 정기적인 검진 및 예방, 치료를 해주셔야 한다”고 말했다.

임플란트의 경우, 인공뿌리 부분이 잘 고정만 된다면 거의 반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고정이 잘 안됐거나 주변에 염증이 생긴 경우에 자연치아처럼 빠질 수 있다. 자연치아도 80년간 사용하라고 나오는건데, 인공치아라고해서 그렇지 않다는 보장은 없기 때문이다. 대신 상부보철물은 어느정도 사용 기간이 되면 교체가 필요할 수 있다.

정유미 원장은 “임플란트는 시술만큼, 유지와 관리 또한 중요하고, 우선은 수술을 잘 받고 나서 금주와 금연을 잘 지켜야 한다”며 “그리고 주기적인 검진, 방사선촬영을 통해 관리하시면서 필요하면 잇몸치료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물론 집에서도 양치질을 자연치아처럼 꼼꼼히 해야 오래오래 안전하게 임플란트를 사용할 수 있다”며 “무엇보다 중요한 건, 인공치근인 임플란트보다 더 좋은건, 내 치아, 자연치아라는 점”이라고 덧붙였다.

매직키스치과 개요

매직키스치과는 압구정역 5번출구 앞에 위치한다. 치아교정, 임플란트, 충치치료는 물론, 심미치료의 일환인 투명교정, 치아성형, 라미네이트, 치아미백과 거미스마일수술과 턱관절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매직키스치과와 함께하는 순간, 누구나 VIP!!’라는 취지하에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친절하고 섬세하게 치료하고 있다. 또한 최첨단 디지털장비를 이용해 결과를 예측하여 치료의 정확성을 높이고, 여러 분야의 치과의사들이 협진하여, 치료계획을 수립하여 최적의 치료계획을 세우기 위해 면밀한 상담과 검진을 하는 치과이다.

뉴스집중 보도내용확인: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271812
KBS 공식사이트 뉴스 바로보기, ‘염증·알레르기’ 임플란트 부작용 ↑…유의점은?: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271812

웹사이트: http://mkissdent.com

연락처

매직키스 치과
홍보이사 Edward Kim
02-3452-827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매직키스치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