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세계 최초로 4CC CA 및 2x2 MIMO 지원하는 올인원 기지국 시뮬레이터 MD8475B 출시

4CC CA 및 2x2 MIMO를 지원하는 올인원 기지국 시뮬레이터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16-06-29 10:03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는 최신 LTE-Advanced*1 사양을 포함한 다양한 통신 표준을 지원하는 UE의 성능 평가를 위해 R&D 부문에서 사용할 새로운 신호 테스터 MD8475B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로 개발된 올인원 MD8475B 테스터는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4 Component Carrier Aggregation*2(4 CC CA) 및 2x2 MIMO*3 기술이 내장된 최신 UE의 성능 테스트와 IP 레이어 throughput테스트를 수행하는 R&D 부문을 위해 설계되었다. MD8475B는 사용이 편리한 GUI와 안정적인 자동 측정 환경이 제공되는 SmartStudio state-machine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테스트 시나리오가 필요 없다.

◇개발 배경

스마트폰과 같은 고성능 모바일 단말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데이터 트래픽 볼륨이 폭발적으로 증가되고 있다.

더 많은 트래픽을 처리하기 위해 기존의 LTE보다 더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최신 LTE-Advanced 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속도를 향상시키는 이러한 핵심 기술에는 여러 요소 반송파를 모으는 Carrier Aggregation(CA)과 다수의 입력 및 출력 안테나를 사용하는 MIMO가 있다. 이와 같은 기술을 사용하면 RF의 수가 증가하여 테스트 환경이 복잡해지게 된다. 또한 기존 레거시 시스템의 Inter-RAT 테스트를 위해서 간편하면서도 안정적인 UE 성능 평가를 지원하는 테스터가 요구된다.

안리쓰는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LTE-Advanced 단말을 개발하는 R&D 부문에 4CC CA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는 올인원 MD8475B 테스터를 개발했다. 간편하고 사용하기 쉬운 SmartStudio GUI를 갖춘 이 테스터는 LTE-Advanced 및 2G/3G Inter-RAT 테스트 성능 검증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이다.

◇주요 기능

1)4CC CA, 2x2 MIMO 평가측정에 대한 올인원 지원

MD8475B는 SmartStudio GUI를 사용하여 시나리오 없이 손쉬운 작동이 가능한 4CC CA와 2x2 MIMO를 모두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올인원 테스터다. 여러 대의 계측 기기가 필요 없어 장비 비용이 절감되고 작업 공간을 줄일 수 있으므로 개발 효율이 향상된다.

2)IP Throughput 테스트 효율 개선

4CC CA용 IP throughput 테스트 측정 환경에는 고성능 서버 환경 구성이 필요하다. MD8475B에는 IP 생성기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외부 서버가 필요 없기 때문에 테스트 환경이 간소화된다.

3)최대 6 GHz의 주파수를 지원하는 확장형 플랫폼

MD8475B 플랫폼은 미래에 대비한 확장성을 갖추도록 설계되었다. 이 플랫폼은 LTE 사양 및 W-LAN용 LAA*4에 의해 추진된 5-GHz Unlicensed 대역을 사용하는 UE 평가용으로 설계되었다.

4)현재의 신호 테스터 MD8475A 및 시나리오가 필요 없는 Smart Studio GUI와의 온전한 하위 호환성

SmartStudio는 복잡한 테스트 시나리오가 필요 없이 빠르고 손쉬운 UE 검증이 가능하다. 신호 테스터 MD8475A용 SmartStudio는 LTE 통화 처리 테스트, ETWS 등의 긴급 및 조기 경고 테스트, mobility테스트, VoLTE/RCS 등의 IMS 테스트, WiFi Offload 테스트 등 스마트폰의 초기 개발 단계에서 성숙 시장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많은 사용자들에게 이상적인 테스트 솔루션으로 사용되어 왔다.

자동화 툴 SmartStudio Manager를 사용하여 개발 및 인증검증 테스트 효율을 높일 수 있다. SmartStudio용 자동화 제어 툴 SmartStudio Manager는 UE 개발에서 자동 테스트 환경이 요구되는 regression및 스트레스 테스트로의 전환을 원활하게 하여 개발 효율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SmartStudio Manager는 MD8475A로 생성한 테스트 케이스를 온전히 재사용할 뿐 아니라 LTE-Advanced 검증에 요구되는 CC 조합, MIMO 안테나 조합 및 무선 주파수 대역의 조합을 산출하여 요구되는 네트워크 테스트의 상당수를 자동화할 수 있다.

◇대상 시장 및 애플리케이션

-대상 시장: 칩셋 제조업체, 모듈 제조업체, 휴대전화 제조업체, 통신 사업자
-애플리케이션: 칩셋, 모듈, 휴대전화 개발, 휴대전화 성능의 통신 사업자 합격판정 테스트(CAT)

용어 설명

*1 LTE-Advanced: Long Term Evolution-Advanced : 다운로드 속도 4000 Mbps 이상, 업로드 속도 1500 Mbps 이상으로 속도가 향상된 데이터 전송 기술
*2 Carrier Aggregation(CA) : 복수의 LTE 요소 반송파(CC)를 동시에 사용하여 통신 속도를 향상시키는 광대역 통신 방식. 4CC CA는 4개의 요소 반송파의 모음
*3 MIMO(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 복수의 안테나를 사용하여 동시에 데이터를 송수신함으로써 데이터 통신 속도를 향상시키는 기술
*4 LAA(Licensed Assisted Access) : Unlicensed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LTE 통신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Anritsu Corporation, Ltd )는 120여 년간 혁신적인 통신 계측 장비를 개발해온 안리쓰 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의 한국 법인으로 기존 및 차세대 유무선 통신 시스템과 사업자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안리쓰는 현재 무선, 광학, 마이크로파/RF, 디지털 장비를 비롯해 연구개발, 제조, 설치 및 유지관리 관련 운영 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용 정밀 마이크로파/RF 부품, 광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공급하고 있다. 전세계 각 지역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는 안리쓰는 90여개국에서 약 4천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