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위챗페이’ 제공 PG사 KRP,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 업계 ‘최초’로 서비스 개시

뉴스 제공
케이알파트너스
2016-06-29 14:09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위챗페이(Wechatpay) 서비스 제공 PG사인 ㈜케이알파트너스(이하 KRP)가 29일부터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도 위챗페이 서비스를 개시한다.

호텔 업계에서는 스타우드 계열의 글로벌 호텔 체인인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이 최초다.

위챗페이는 중국인들이 신용카드보다 더 익숙하게 사용하는 중국 최대 결제 수단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많은 중국인 관광객(유커)들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결제할 때 주로 이용한다. 이는 중국의 국민메신저 ‘위챗’을 기반으로 한 메신저 기반 결제수단으로 지난해 핀테크 기반 해외결제서비스 전문 기업인 KRP를 통해 국내 최초로 국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도입을 통해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은 숙박시설은 물론이고 스파, 레스토랑, 피트니스 등 호텔 내 다양한 부대시설을 위챗페이로 간편하게 결제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위챗페이는 미리 충전해 놓은 위챗 지갑에서 금액이 차감되는 방식으로 휴대폰 화면에 띄운 바코드를 찍어 손쉽게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힌다. 또 충전한 잔액이 부족하더라도 최초 등록해 놓은 신용카드나 은행 계좌를 통해서도 지불할 수 있어 중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결제 방식이다.

KRP 김준헌 대표는 “위챗페이는 지난해부터 중국인들을 타깃으로 하는 면세점, 카페, 화장품업계, 테마파크 등 다양한 업계에서 꾸준히 도입하고 있는 인기 해외결제수단으로 중국에서는 이미 가맹점 수만 30만곳이 넘으며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대부분의 주요 가맹점에서 해당 서비스를 도입하여 운영 중이다”며 “이번에 호텔 업계에서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만큼 서비스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외결제 PG사로서의 역량뿐만 아니라 다방면에서 IT 기술력을 갖춘 KRP는 앞서 호텔 및 항공업계에서 업무 시 진행되는 승인·대사·매입 절차를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가능케 하는 ‘지빌링(G-Billing, 글로벌 카드매입대행)’ 솔루션을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 제공한 바 있다.

케이알파트너스 개요

핀테크 기반 해외결제PG 전문 기업 케이알파트너스(KRP)는 시장 점유율 1위 해외결제 브랜드 ‘엑심베이’를 제공하고 있다. ISA, MASTER, AMEX, JCB 등 글로벌 카드 결제뿐만 아니라 알리페이, 텐페이, 위챗페이 등 중국결제, 일본결제, 동남아 결제 등 다양한 글로벌/지역 특화 결제수단을 서비스한다. 백화점, 면세점, 항공, 편의시설, 글로벌 쇼핑몰 등 다양한 업계에서 엑심베이 해외결제를 이용 중이다.

엑심베이 홈페이지: http://www.eximbay.com/index.do

연락처

(주)케이알파트너스
PG사업본부 홍보/마케팅 담당
조수진 대리
070-4044-510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케이알파트너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