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뉴타운도서관, 내 아이의 마음과 함께 걷기 학부모 특강 성황리 종료

학부모 대상으로 영화를 매개로 한 자녀와의 소통방법 강의

2016-06-29 17:09
서울--(뉴스와이어)--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은 19일(일) ‘학부모 심리특강-내 아이의 마음과 함께 걷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아동부터 청소년의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의전당 고정은 강사의 진행으로 이루어져 자녀감정 이해하기 및 무의식, 트라우마에 대해 살펴보고, 영화 ‘인사이드 아웃’ 감상과 함께 트라우마 치료기법인 IFS(Internal Family Systems)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녀를 진정으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방법들을 살펴보아 큰 호응을 얻었다.

도서관은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지역미디어센터활성화 상영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영화와 자녀코칭을 결합하여 학부모 심리특강을 진행해 새로운 영상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내 아이의 마음과 함께 걷기’는 다양한 영상콘텐츠 수급과 상영활동을 지원하는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지역미디어센터활성화 상영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은평뉴타운도서관이 해당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기획된 강연이다. 앞으로 영화상영으로 보는 애니메이션 더빙체험프로그램, 영화제프로그래머 입문특강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 http://www.enlib.or.kr/

웹사이트: http://www.enlib.or.kr

연락처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문화홍보팀
박지인
02-6341-6408
이메일 보내기

추가 문의
02-6431-6400(내선5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