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개교70주년 미술·디자인 실기대회 시상식 개최
조유은(디자인)-유지인(미술)학생 총장상 수상
건국대 예술디자인대학이 미술과 디자인 분야에서 미래를 선도할 우수 인재를 발굴·육성 하기 위해 지난 6월 개최한 이번 실기대회는 입시생(고교 3년 및 졸업생)과 고교 1,2학년 입시준비생을 대상으로 디자인(기초디자인) 부문 10,813명과 미술(인체색채소묘, 정물수채화) 부문 1,140명 등 총 1만1,953명이 응시했다.
기초디자인 부문에서는 총장상을 비롯해 금상에 광주명진고 윤혜원 학생 등 8명, 은상에 경기 파주 동패고 손현주 등 8명, 동상에 경남 창원 신월고 박예진 등 8명 등 본상 25명과 특선 338명, 입선 1,261명이 각각 수상했다.
디자인 부문 총장상을 수상한 조유은 학생의 작품은 문제해석이 뛰어나고 제시된 사물의 구도와 형태분석, 크기와 색채의 대비를 통한 표현 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미술부문은 인체색체소묘와 정물수채화로 나눠 진행됐으며 총장상을 비롯해 금상은 정물수채화 대전 복수고 이서원 학생과 인체색체소묘 부산예술고 박선영 학생, 은상은 정물수채화 서울미술고 조수경 학생과 인체색체소묘 일산국제컨벤션고 최연우 학생, 동상은 덕원예술고 배재준 학생 등 4명, 특선 36명, 입선 137명이 각각 수상했다.
미술 부문 총장상을 수상한 유지인 학생의 인체색채소묘 작품은 담백한 묘사와 채색능력, 전체적인 형태력이 우수한 작품으로 평가되었다.
각 부문 총장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장학금 150만원이 수여됐으며, 입학금 및 2년간 수업료 전액 면제의 장학혜택(예술디자인대학 우수장학)이 주어진다. 각 부문 금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장학금 70만원과 입학금 및 1년간 수업료 전액 면제의 장학혜택이 부여된다.
송희영 총장은 시상식에서 “건국대는 미술·디자인실기대회를 통해 많은 우수 인재들을 발굴, 우리나라의 예술과 디자인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며 “미술·디자인 분야의 미래사회를 선도해 나아갈 수 있는 예술인과 디자인 아이디어와 표현 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