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몬트, 인도네시아 자산 매각 협정 체결

2016-07-01 13:50
덴버,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뉴몬트 마이닝 코퍼레이션(Newmont Mining Corporation, 이하 뉴몬트 또는 회사)(뉴욕증권거래소: NEM)이 PT AMI(PT Amman Mineral Internasional)와 자사가 보유한 PT 뉴몬트 누사 텡가라(PT Newmont Nusa Tenggara, 이하 PTNNT) 지분을 매각하는 내용의 구속력 있는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 PTNNT는 인도네시아의 바투 히자우(Batu Hijau) 구리/금광을 운영하고 있다.

뉴몬트가 보유한 PTNNT 지분 48.5%에 대한 총 보상액은 13억 달러다. 이는 청산시 지급될 예정인 9억2000만 달러의 현금과 금속가격 상승과 엘랑(Elang) 개발과 연계된 조건부 지급액 4억300만 달러로 이뤄진다.

스미토모 코퍼레이션(Sumitomo Corporation)이 절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누사 텡가라 마이닝 코퍼레이션(Nusa Tenggara Mining Corporation)도 PT AMI에 소유권을 매각하기로 합의했다.

게리 골드버그(Gary Goldberg)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PTNNT 지분을 공정가격으로 매각하는 것은 부채를 줄이고 고마진 프로젝트에 자금을 집중하며 주주를 위해 가치를 창출한다는 전략적 우선순위에 따른 조치”라고 설명했다. 그는 “PT AMI가 노련한 바투 히자우 팀의 지원 하에 자산을 계속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데 유리한 입지를 지키리라 확신한다”며 “지분 매각과 거래를 성공적으로 수생하는 과정에서 바트 히자우 임직원, 인도네시아 정부, 소중한 파트너 스미토모가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데 감사한다”고 말했다.

매각 작업은 규제 당국 승인과 기타 전제 조건 충족을 거쳐 3분기 중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계약 청산 요건에는 PTNNT 주식 이관에 대한 정부승인과 청산 시 유효한 수출 허가서, PT멀티 데라 버사잉(PT Multi Daerah Bersaing, 이하 PTMDB) 지분 24% 매각 동시 종료, 일부 세무 문제 해결, 바투 히자우의 미래 가치에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정적 사건 부재 등이 있다.

뉴몬트는 지난 3년간 작업장의 안전과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증진했으며 재무 건전성을 강화했다. 이 회사는 비핵심 자산 매각으로 19억 달러를 확보했으며 2013년 이후 순부채를 37% 줄이는 한편, 생산성 향상에 지속적인 투자를 해 왔다. 뉴몬트는 콜로라도 소재 크리플 크리크 앤 빅터(Cripple Creek & Victor)를 인수했으며 2015년 드릴 비트 금 보유고를 500만 온스 추가했다. 또한 미국, 호주, 수리남에서 4건의 고수익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며 이로 인해 향후 2년간 고수익 생산량을 100만 온스까지 늘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매각 건을 논의하기 위한 컨퍼런스 콜이 2016년 6월30일(목) 오전 9시(동부 시간)(산악시간 오전 7시) 실시된다. 컨퍼런스 콜은 회사 웹사이트에서도 제공된다.

컨퍼런스콜 안내

· 전화번호
800.857.6428

· 해외 전화번호
517.623.4916

· 진행
메레디스 밴디(Meredith Bandy)

· 패스코드
Newmont

· 다시 듣기용 전화번호
888.568.0350

· 다시 듣기 용 해외 전화번호
203.369.3906

· 다시 듣기 패스코드
2016

웹캐스트 상세 내용
URL: http://event.on24.com/wcc/r/1217667/809A90FEF6EC1AF5D15DF180AEB6E98A

뉴몬트(Newmont) 개요

뉴몬트(Newmont)는 금 및 구리 생산업계의 선두업체이다. 이 회사는 미국, 호주, 가나, 페루, 인도네시아, 수리남을 주 무대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뉴몬트는 S&P 500 지수에 등재된 유일한 금 생산기업이며 2015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Index)에서 광산 업계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 뉴몬트는 가치창조 분야의 업계 선두주자로 선도적인 기술, 환경, 사회 및 안전성 분야의 성과를 자랑한다. 뉴몬트는 1921년 설립되었으며 1925년 상장되었다.

PTNNT 개요

PTNNT는 구리 및 금광기업으로 누나 텡가라 파트너십(Nusa Tenggara Partnership B.V.)이 56%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누사 텡가라 파트너십은 뉴몬트 마이닝 코퍼레이션과 스미토모 코퍼레이션이 절대 지분을 보유한 누사텡가라 마이닝 코퍼레이션 오브 재팬(Nusa Tenggara Mining Corporation of Japan)의 공동 소유다) PT 푸쿠아푸 인다(PT Pukuafu Indah)는 PTNNT 지분 17.8%를 보유하고 있으며, PT 멀티 데라 버사잉(PT Multi Daerah Bersaing)은 24%를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PT 멀티 캐피털(PT Multi Capital)과 누사 텡가라 바랏(Nusa Tenggara Barat) 주/숨바와 바랏(Sumbawa Barat) 군/숨바와의 합작사인 PT 데라 마주 버사잉(PT Daerah Maju Bersaing)이 소유하고 있다) 이 밖에 PT 인도네시아 마스바가(PT Indonesia Masbaga)가 PT 인도네시아 마스바가 인베스타마(PT Indonesia Masbaga Investama)가 2.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주의 진술

이 자료는 1933년 미국 증권법 27A항(개정내용 포함)과 1934년 미국 증권거래법 21E항(개정내용 포함)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들 진술은 해당 법조항에 규정된 면책 조항에 적용을 받을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일 수 있다’, ‘~일 것이다’, ‘예상하다’, ‘믿다’, ‘계획하다’ 등의 단어나 유사 단어를 수반할 수 있다. 자료의 미래예측 진술은 바투 히자우 매각 종료와 관련된 추정 및 기대, 매각 작업 종료 시기, 조건부 지급(contingent payments), 바투 히자우 향후 운영 및 전환(7단계 포함), 향후 엘랑(Elang) 개발, 뉴몬트 사업/프로젝트/포트폴리오 추이, 미래 잉여 현금 흐름, 미래 부채 상환, 미래 투자 회수 및 가치 창출, 미래 생산, CAS, AISC, CapEx(설비투자) 및 기타 재무 전망 등이 포함되며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회사가 미래 상황이나 실적에 대한 대한 기대나 믿음을 표현한 부분에서 해당 기대와 믿음은 도덕적 신념과 합리적 토대를 바탕으로 했다. 하지만 이러한 진술은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소에 영향을 받으며 이로 인해 실제 결과가 미래예측 진술에 언급, 예상 또는 암시된 미래 실적과 달라질 수 있다. 거래 종료는 규제 당국 승인, 매수 주주 승인, 및 기타 선행 조건 충족을 조건으로 하며 여기에는 정부의 PTNNT 주식 이관 승인, 청산 시 유효 수출 허가 유지, PTMDB 지분 24% 매각, 특정 세무 문제 해결, 바투 히자우 미래 가치에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정적 사건 부재 등이 포함된다. 잠재 위험에는 기타 정치, 규제 또는 법적 난관, 지역사회 및 노동 문제 등이 있다. 조건부 지급액 규모는 구리 가격, 바투 히자우와 엘랑의 미래 생산 및 개발을 포함한 리스크와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다.

회사 사업 및 미래 실적에 관한 미래예측 진술과 관련된 기타 리스크에는 금 및 기타 금속 가격 변동, 환율 변동, 생산 비용 상승 및 광석등급 또는 채굴 계획 가정 회복률 변동, 정치 및 운영 위험, 지역사회 관계, 갈등 해소 및 프로젝트 결과 또는 저항 및 정부 규제, 법원 판결 등이 있으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위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가 2017년 2월17일 즈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0-K 양식 ‘2015 연차 보고서’와 그 밖의 SEC 제출 자료를 참조하면 된다.

이 같은 이유로 회사 측은 미래 실적 또는 예정된 매각 작업 종결과 관련한 보장을 할 수 없다. 회사 측은 증권법에 따라 요구되지 않는 한 보도자료 배포일 이후 발생한 상황 또는 환경을 반영하거나 예기치 못한 상황을 반영해 향후 전망을 포함한 ‘미래예측 진술’을 공개적으로 개정할 의무가 없다. 투자자들은 발표된 ‘미래예측 진술’이 업데이트되지 않는다고 해서 해당 진술을 재확인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주지해야 한다. ‘미래 예측’에 대한 지속적 의존은 투자자의 개인 리스크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6300054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wmont.com

연락처

뉴몬트 마이닝 코퍼레이션(Newmont Mining Corporation)
언론 연락처
오마르 자바라(Omar Jabara)
303-837-5114
omar.jabara@newmont.com

투자 홍보
메레디스 밴디(Meredith Bandy)
303-837-5143
meredith.bandy@newmo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