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뉴프론티어 등 해외탐방 장학 프로그램 활동 시작
타문화 직접 눈으로 보며 국제경쟁력과 도전정신 높혀
KU뉴프론티어 등 장학생 160명 선발
올해로 20회를 맞는 ‘PRIDE KU 뉴 프론티어'는 타문화에 대한 견문을 넓혀 국제경쟁력과 도전정신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장학 프로그램으로 해외 탐방 경비 대부분을 학교가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이번에 참가하는 학생 40명은 2개 팀으로 나뉘어 현지에서 각국의 문화와 역사를 직접보고 학습한다. 오세아니아팀은 오는 7월 11일, 미서부팀은 같은달 17일부터 각각 16일간의 일정에 나선다. 이들 학생들은 건국대와 MOU체결을 맺은 해외 대학을 방문할 뿐만 아니라 직접 현지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계획이다.
‘닥터정 해외탐방 프로그램’은 건국대 상학 67학번 동문인 정건수 총동문회장이 지난 2012년부터 5년째 이어오는 후배 재학생을 위한 해외탐방 장학 프로그램으로 정 회장이 매년 1억 원을 기부해 이뤄지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 20명은 방학 2주 동안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등 서유럽을 방문해 선진화된 교육 정책과 역사, 문화 등을 탐방한다.
김종진 학생복지처장은 “학교와 동문이 지원하는 장학프로그램으로 세계 곳곳의 문화를 보고 접할 수 있는 KU뉴프론티어와 닥터정 해외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국제적인 시야를 기르고 미래지향적인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건국대가 타문화에 대한 견문을 넓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해외탐방 프로그램 ‘PRIDE KU 해외역사문화탐방’의 참가 학생 100명은 8월 9일부터 13일 까지 중국 베이징으로 해외역사문화탐방에 나선다.
이번 중국 문화 탐방에서 학생들은 중국 대학을 탐방하고 중국 현지의 역사 유적들을 살펴봄으로써 중국의 과거에 대한 이해를 통해 G2로 부상하고 있는 현재의 중국을 보다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