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개발협회, 2016년도 제1차 지방순회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 지원사업 공고

8월 25일까지 신청 접수 마감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부산교육장)을 통해 8월 27일부터 매주 토요일 교육(4회 완성)

뉴스 제공
한국기술개발협회
2016-07-04 10:34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 다음카페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인 (사)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는 8월 27일(토)부터 시작되는 2016년도 제1차 지방순회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 지원사업 계획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8월 25일(목)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공식 발표했다.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정책자금실무도우미 다음카페를 모태로 설립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정책자금 전문인력 양성지원 사업을 해오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NPO)이다. 정실미카페 및 정책자금기술평가관리원을 통해 지난 3년 동안 약 500여명에 달하는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및 컨설턴트를 양성해오고 있다.

본 협회의 사무국장인 최미경 책임연구원은 “지금까지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교육과정은 총 47회차에 걸쳐 개설되었으며 모두 서울교육장에서만 진행되었다”며 “이번에 처음으로 제1차 지방순회 교육을 부산에서 개강하게 된 계기는 지방에 계신 교육 관심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서 성사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서울에서 진행하는 교육과정과 동일하게 진행되는 만큼 지금까지 거리상의 이유로 해당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못한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 훈련연수 과정은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정책자금을 활용한 기업성장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는 MOP(정책자금을 활용한 기업경영: Management of Policyfund)를 전수하고자 기업R&D실무자 양성과정 2주, 기업R&D지도사 양성과정 4주로 구성되어 있다. 기업R&D실무자 양성과정은 중소기업 스스로 정부지원사업 활용에 대한 지식교육을 통해 사내 정책자금 실무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함이며 기업R&D지도사 양성과정은 정부지원 사업 활용에 있어서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올바른 판단과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또한 기업R&D지도사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기업의 기술개발 아이템을 발굴하고 정부 및 유관기관의 R&D지원사업의 정보 제공 및 전 과정의 코칭 및 지도를 할 수 있는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에 도전하는 데 유리하다. (사)한국기술개발협회에서 시행하는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은 4주간의 기업R&D지도사 양성과정의 교육내용을 위주로 출제되기 때문에 동 과정을 이수할 경우 높은 합격률을 기대할 수 있다.

협회의 이권태 수석전문위원은 “이 자격을 갖추게 되면 기업R&D 컨설턴트 수행 및 이와 관련한 컨설팅 창업,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위촉(전문위원, 평가위원, 강사 등), 일반기업체 취업(사내 컨설턴트, R&D기획업무, PM, PD 등)에 유리한 입지를 선점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자격시험에 도전할 만한 실력을 갖춰보라”고 밝혔다.

이번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 지원사업에 신청하여 기업R&D전문가로 활동하고자 하는 예비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는 8월 25일(목)까지 (사)한국기술개발협회 홈페이지 또는 정실미 다음카페 공지사항에서 해당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민간투자(창투자, 엔젤클럽, 개인투자자 등)와 공공투자(정부기관, 지자체 등)를 동시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16년도 하반기 투자유치 컨설팅을 통한 민간 및 정부 투자금 조달 맞춤코칭지원사업’을 지난주부터 공고하고 민간 및 공공투자 유치가 필요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4일부터 선착순으로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사)한국기술개발협회 홈페이지 또는 정실미 다음카페의 공지사항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 후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한국기술개발협회 개요

한국기술개발협회는 情이 있고 實이 있고 美가 있는 국내 최대 정책자금카페 정실미(정책자금실무도우미)를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정책자금을 이용한 기업경영, 즉 MOP(Management of Policyfund)로 기업을 위한 최적의 로드맵과 맞춤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및 비영리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otera.or.kr

연락처

(사)한국기술개발협회
기획관리팀
최미경이사
02-572-85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