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약, “올 여름 리우데자네이루로 향하는 전 세계 여행객 분석 결과 한국은 럭셔리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한국이 스위스와 미국을 제치고 일등석 검색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

일본인 여행객들은 데스크탑보다 모바일기반의 검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모바일' 부문에서 1위 차지했으며, IT 강국인 한국도 3위로 선두

검소한 것으로 알려진 독일 국민은 다른 국가보다 1-2성급 호텔을 많이 찾아 ‘알뜰살뜰’ 부문에서 1위 차지

뉴스 제공
카약
2016-07-04 11:01
서울--(뉴스와이어)--리우데자네이루에서 펼쳐질 스포츠 축제를 맞이하여 여행 검색 엔진 카약이 전 세계 40개 사이트로부터 15억 건 이상의 검색분석을 기반으로, 국가별 여행객들이 어떤 방식으로 리우 여행을 계획하는지 분석하는 ‘세계 여행 대회’를 열었다. 카약은 수집된 데이터를 심층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각 부문에서 탁월한 성적을 보인 국가를 발표했으며, 총 8가지 경쟁 부문별 선정된 국가들은 아래 인포그래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 여행 대회 시상

카약 분석에 따르면 여행 검색, 예약 등 여행계획에 있어 국가별 예측 가능한 성향이 나타남과 동시에 예상 밖의 결과도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모든 국가가 8월 리우행 여행에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으나, 국가별 나타난 여행 계획 성향에 따라 리우 여행 시 어떤 이동수단과 여행 방식을 선호하는지 등 다르게 드러났다. 이에, 뜨거운 열기로 가득한 스포츠 축제의 달, 8월에 앞서 카약만의 ‘세계 여행 대회’ 부문별 우승 국가는 아래와 같이 선정했다.

럭셔리: 일등석의 호화로움을 누리다

여행은 반복되는 일상생활 속의 즐거움과 특별함을 더해주는 만큼, 대체 불가능한 경험을 위해 럭셔리한 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들이 많다. 8월 리우행 항공권 검색 시, 일등석을 선택한 비율이 가장 높은 국가는 다음과 같다:

1. 대한민국
2. 스위스
3. 미국

모바일: 검색은 모바일 기기에서

이제 스마트폰은 필수품으로, 그 안에 담겨 있는 다양한 기능의 앱들을 통해 여행 검색 및 예약을 비롯 무엇이든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8월 출발하는 리우행 항공권을 데스크탑 대비 모바일을 통해 검색한 사용자 비율이 가장 높은 국가들은 다음과 같다:

1. 일본
2. 홍콩
3. 대한민국

알뜰살뜰: 특가는 나의 것

많은 사람들이 특가를 좋아하지만, 본 부문에 선정된 국가는 특히나 할인 정보를 찾는 데 뛰어난 실력을 갖춘 여행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8월 리우 내 1성급 및 2성급 호텔을 검색한 비율이 가장 높은 국가는 아래와 같다.

1. 독일
2. 이탈리아
3. 프랑스

팬심: 어떤 경기라도 놓칠 수 없다

참여한 모든 국가마다 리우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넘쳐 났지만, 특히 스포츠 ‘팬심' 이 두터운 남미 국가들이 ‘팬심’ 부분의 수상을 독차지했다. 개최국인 브라질의 8월 리우행 검색량이 다른 국가들에 비해 월등히 높아 1위를 차지했고, 아르헨티나와 콜롬비아가 그 뒤를 이었다.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콜롬비아

나머지 4개 부문(가족애, 준비성, 즉흥성, 효율성)에 대한 정보와 부문별 수상 국가는 인포그래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약 한국시장 담당 이수경 이사는 “곧 리우에서 펼쳐지는 즐거운 스포츠 축제에 맞춰 진행된 카약만의 ‘세계 여행 대회’의 모든 우승국가를 축하한다”며 “리우행 여행을 계획하기에 늦었다고 생각하는 여행객이라도 카약에서 본인에게 딱 맞는 항공권과 호텔을 주어진 예산 범위 안에서 검색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카약이 제안하는 리우 여행 계획을 위한 팁을 최대한 활용해 보다 편리하게 여행 계획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우 여행을 최대한 즐기기 위한 카약만의 여행 팁:

- 여행 일정 및 활동 관리: 스포츠 경기 밖에도 리우에서 놓치기 아까운 다양한 활동들과 볼거리들이 많다. 카약의 무료 여행 도우미 ‘Trips’을 활용하면 항공권, 호텔, 렌터카 등 여행일정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및 다양한 활동에 대한 예약까지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예약 정보를 한 번에 정리하고 다른 이들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모든 활동에 대한 예약 정보를 trips@kayak.co.kr로 보내거나 직접 상세 정보를 입력하면 리우에 있는 동안의 일정을 모두 쉽게 관리할 수 있다.

- 가격 알리미 설정: 리우 여행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지 않았다면, 리우행 항공편과 호텔 요금에 대한 가격 변동을 확인할 수 있는 가격 알리미를 설정해 그 정보를 개인 이메일로 수신하고 확인할 수 있다.

- 다구간 항공권 검색: 서울과 리우는 지도상으로 거의 지구 반대편에 있다. 가는 길이 먼 만큼, 시간 여유가 있다면 스탑오버를 통해 여행을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여름에 여행하기 좋은 유럽에서 며칠간 머무르고 싶다면 암스테르담 또는 파리, 초고층 빌딩 숲이 가득한 사막 속의 미래 도시를 여행하고 싶다면 두바이, 브라질의 또 다른 역동적인 모습을 확인하고 싶다면 상파울루 경유를 추천한다.

최적의 여행 상품에 대한 정보는 카약 한국 사이트에서 검색 및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카약의 주요 SNS 및 온라인 채널을 팔로우하면 여행 계획에 필요한 카약만의 최신 정보와 다양한 팁을 확인할 수 있다.

카약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KAYAK.co.kr
카약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kayak_kr
카약 블로그: http://www.kayak.co.kr/news/
가격알리미: https://www.kayak.co.kr/alerts

웹사이트: http://KAYAK.co.kr

연락처

카약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이미래
02-6250-70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