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 유니온, 글로벌 난민 위기에 민간 참여 독려한 백악관 요청에 응답

뉴스 제공
The Western Union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WU
2016-07-04 11:55
잉글우드,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결제 서비스 업계 글로벌 리더인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The Western Union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WU)가 글로벌 난민 위기에 민간 참여를 독려한 백악관의 행동 요청(call-to-action)에 창립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세계에는 6500만 명 이상의 난민이 있는데 이는 유엔 난민기구(UNHCR)가 집계를 시작한 이래 가장 많은 수치이다. 이 중 2100만 명 이상이 안전을 찾아 국경을 넘어와 난민으로 등록했다. 이들이 고국을 등지게 한 절망은 가슴 아프지만 그래도 이들의 삶의 회복력은 경외감을 자아낸다. 난민은 소중한 미개발 자원이며 기회만 주어진다면 어디에 정착을 하든 지역사회의 번영에 기여할 것이다.

그러나 이런 규모의 위기에는 정부의 조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때문에 웨스턴 유니온은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 민간에 고유의 전문성과 자원, 기업가 정신을 활용해 난민이 삶을 복구하고 새 공동체에 통합될 수 있도록 지원하라고 한 요청에 기꺼이 합류했다.

현재까지 웨스턴 유니온이 글로벌 난민 위기 지원을 위해 수행한 조치는 다음과 같다.

웨스턴 유니온은 이주, 난민, 인도주의적 위기와 관련된 문제를 오랫동안 지원해왔다. 2013년에는 시리아 난민의 필요에 일찌감치 관심을 가지고 다년 간 소비자 모금 운동을 진행해 유니세프(UNICEF)를 후원했다. 2015년에는 노력을 확대해 중동과 유럽 전역의 난민을 돕기 위해 인도적 구호물자를 지원했다. 이를 위해 전방위 접근법을 활용해 핵심 운영진, 기업 목소리, 마케팅 및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직원 자원봉사, 사업 파트너십, 기업 후원, 웨스턴 유니온 재단 지원 등의 다양한 자원과 인력을 동원했다. 웨스턴 유니온은 삼단계 접근법을 계획하고 현장 조사를 통해 단기적, 중기적, 장기적 필요에 맞는 대책을 세웠다.

· 상품: 웨스턴 유니온 제품은 옥스팜(Oxfam)과 IRC 등의 NGO 스탭이 컴퓨터로 직접 난민 및 현장활동가를 포함해 현장 프로그램에 직접 인도주의적 기금을 송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웨스턴 유니온은 난민 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해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거나 수수료를 인하해줬다.

· 기부: 2015년 웨스턴 유니온재단은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의 후원으로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머시코(Mercy Corps), 적십자사(the Red Cross)를 포함해 중동과 유럽 전역의 난민을 위해 일하는 많은 자선단체에게 자선기금 60만 달러를 제공했다. 또한 웨스턴 유니온은 EU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고객간 거래에 대해 거래당 10센트씩 기부하기로 해 총 40만 달러를 모았다. 2016년에 웨스턴 유니온 재단은 사업 파트너와 임직원으로부터 기금을 모아 인도적 후원금으로 50만 달러를 기부했다.

· 임직원: 웨스턴 유니온 대 직원 기부 비율을 2:1로 정하고 유럽 지역 웨스턴 유니온 직원은 자원봉사 활동, 기부금 모금, 후원물품 전달, 난민의 학습 참여 돕기 위해 아동 돌보기 등의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NGO와 협력해 1년간 새로 유입되는 난민 1,000여 명에게 이탈리아어와 독일어를 교육했다. 그리고 카리타스와의 협력으로 보호자 없는 난민 아동을 위한 집을 지어주고 언어와 교육을 담당했다.

· 고객: 웨스턴 유니온은 고객이 MyWU 고객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기부를 할 수 있게 지원했다. 웨스턴 유니온 고객이 마일리지 점수를 프랑스 및 독일의 난민 후원을 위해 기증하면 웨스턴 유니온이 그에 상응하는 기부금을 보내는 식이다. 웨스턴 유니온은 SMS와 이메일을 통한 포인트 기부를 적극 장려하고 또한 SNS를 활용해 진행 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른 이들의 참여를 권장했다. 올해 초 웨스턴 유니온은 포인트 기부로 10만 유로 이상을 기부했다.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개요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Western Union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WU)는 글로벌 지불 서비스 선두업체이다. 웨스턴 유니온은 비고(Vigo), 오를란디 발루타(Orlandi Valuta), 파고 페이실(Pago Facil)과 웨스턴 유니온 비즈니스 솔루션즈(Western Union Business Solutions) 브랜드 지불 서비스와 함께 고객들과 기업들이 전세계 어느 곳에서나 신속하게 돈을 보내고 받고, 또 우편환을 구매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한 수단이 되고 있다. 2016년 3월 31일 현재 웨스턴 유니온, 비고, 오를란디 발루타 브랜드 서비스는 세계 200여 개국 50만개 이상의 가맹점과 10만 여대의 ATM기기 및 매점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2015년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의 전세계 개인 고객 간 거래 건수는 2억 6200만 건을 넘어섰으며 일반 고객 간 송금액은 820억 달러에 이른다. 또한 기업 간에 5억 800만 건의 거래가 이뤄졌다. 자세한 정보는 www.westernuni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웨스턴 유니온 SNS:
@WUNewsroom @WesternUnionCEO @WesternUnion @TheWUFoundation

웨스턴 유니온 재단(Western Union Foundation) 개요

웨스턴 유니온 재단(Western Union Foundation)은 경제적 기회를 통해 꿈을 이루는 것이 소수를 위한 특권이 아닌 모두의 권리가 되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웨스턴 유니언의 주요 교육 지원 프로그램인 Education for Better 와 웨스턴 유니온, 그 직원, 가맹점과 비즈니스 파트너의 지원을 통해 이 재단은 교육과 재난 구호 활동을 지원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하는 비전을 현실화 한다. 웨스턴 유니온 재단은 사회 공헌 사업을 통해 전세계 사람들과 그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킨다. 웨스턴 유니온재단은 창립 이래 보조금과 기부금 형태로 1억 600만 달러를 지원했다. 이들 기금은 세계 137개 국가와 지역의 2794개 이상의 비정부기구(NGO)에 제공됐다. 웨스턴 유니온 재단은 §501(c)(3) 인증된 독립적인 미국 자선 단체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westernunionfoundation.org) 또는 트위터(@TheWUFound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WU-G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70100541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esternunion.com

연락처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기업 커뮤니케이션
미주 및 유럽지역
피아 드 리마(Pia De Lima)
+1 954 260-5732
pia.delima@westernunion.com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동유럽 및 독립국가연합(CIS)
잉그리드 사후(Ingrid Sahu)
+971 44373656
Ingrid.sahu@westernun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