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소년수련관 운영 ‘늘푸름 방과후아카데미’, ‘성큼성큼 야영캠프’ 참가

2016-07-04 13:50
수원--(뉴스와이어)--구리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문희)에서 운영하는 늘푸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늘푸름)가 2일부터 3일까지 1박 2일간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경기도청소년야영장에서 열린 ‘성큼성큼 야영캠프’에 참가했다.

이번 캠프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최하고 경기도청소년야영장에서 주관하는 캠프로 ‘야외캠프’를 주제로 평소 접해보기 힘든 야영캠프를 하며 모험활동, 오리엔티어링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였다.

이번 캠프에서 우수 청소년 상을 받은 김예찬 학생(구지초 5학년)은 “이번 야영캠프에서 음식 만들어 먹기, 모험활동 등 힘들었지만 친구들과 함께하니 재미있고 뿌듯하였고 특히 오리엔티어링 활동을 하며 야영장 전체를 돌아다니는 힘듦은 있었지만 모두 찾아보며 완성된 활동지를 보며 뿌듯함과 보람을 느꼈던 계기가 되었다”며 “평소에 친구들과 함께 오고 싶었는데 이렇게 재미있는 캠프를 참가하게 해준 기관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늘푸름 방과 후 아카데미는 방과 후 청소년들의 보호와 지도가 필요한 초등학생 5~6학년 각 20명씩 모집하여 진행되고 있으며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뮤지컬, 음악 줄넘기, 미술, 합창단 등 교과학습과 체험활동을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밝은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토요체험활동을 한다. 참가 청소년 모집은 수시로 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구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http://www.guriyouth.or.kr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협력팀
담당 김인수
031-232-9383(17)
이메일 보내기

문의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김유진
031-553-5572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