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퍼블리싱, ‘Do it! 스위프트로 아이폰 앱 만들기’ 출간

중학생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애플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작 가이드북

뉴스 제공
이지스퍼블리싱
2016-07-04 14:56
서울--(뉴스와이어)--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문과생이나 중학생도 아이폰용 앱(Application)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된 책이 출간됐다.

‘Do it! 스위프트로 아이폰 앱 만들기 - 입문’(이지스퍼블리싱 펴냄 / 송호정, 이범근 지음)은 비전문가도 앱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책으로 출간 전 원고 상태에서 앱 제작 초보자에게 직접 원고대로 앱 만들기를 테스트한 후 출간된 책이다.

그만큼 세세한 안내를 통해 누구나 앱을 만들어볼 수 있게 만든 책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

프로그래머가 아니어도 이 책을 쉽게 볼 수 있는 이유는 예제로 바로 접근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 실린 예제 17개는 어떤 앱에서든 사용될 기능들을 모아 무척 요긴하다. 특히 저자들은 ‘문법부터 보다 퍼지지 말자’고 말한다. 대부분 초보자들은 프로그래밍 언어와 문법을 배우다 포기하기 때문이다.

초보 개발자도 이 예제를 따라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실습하며 완성하다보면 앱 제작에 필요한 기능들을 정복할 뿐만 아니라 스위프트 기초 문법까지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은 최신 버전인 스위프트 2.2를 기준으로 쓰였을 뿐만 아니라 2016년 10월에 나올 3.0의 베타판까지 반영했다. 앞으로도 버전이 업그레이드될 때마다 이 책 역시 개정될 예정이다. 개정된 내용은 이지스퍼블리싱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위프트는 2016년 기준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점유율 3%를 차지하고 있지만 빠른 속도로 점유율이 올라가는 언어이다. 최근 알파고 이후 초등학생까지도 코딩 교육 열풍이 불면서 ‘Do it! 스위프트로 아이폰 앱 만들기 - 입문’은 출간 2주 만에 아이폰 앱 개발 분야 판매 1위 도서가 되었다.

이지스퍼블리싱은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이나 새로운 서비스를 기획하는 기업 등 자신만의 앱을 기획하는 사람들의 경우 이 책을 통해 쉽게 앱 개발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스퍼블리싱 개요

이지스퍼블리싱은 it 전문 서적 및 교육관련 책을 전문으로 출판하는 출판사로 ‘구체적으로 도움이 되는 책을 만드는 곳’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실용서를 출판하고 있다.

스위프트로 아이폰앱 만들기 상세 페이지: http://www.easyspub.co.kr/20_Menu/BookView/104

웹사이트: http://www.easyspub.com

연락처

이지스퍼블리싱
이수진
02-325-17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