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학생들, 태국서 해외봉사 펼쳐
‘사랑의 집짓기 봉사' 성신의 해외봉사단
건국대 학생 봉사단은 현지 주민들과 함께 터를 닦고, 벽돌을 날라 벽을 쌓고, 문을 달고, 지붕을 올리며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위생시설인 화장실을 만들었다.
현지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마을과 학교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을 선보이며 문화사절단의 역할도 담당했다. 건국대 학생들은 제기차기, 비석치기 등 한국 전통놀이에 대한 문화봉사를 비롯해 유디치과로부터 후원 받은 120개의 구강건강용품과 교육에 필요한 구강모형 위생용품을 어린이 60여 명에게 무상으로 제공했다.
또 광진구약사회에서 의약품, 해외홍보문화원에서 한류책자, ㈜나마스에서 캐릭터 스티커, ㈜엔에이치씨미디어에서 케릭터볼펜 등을 후원받아 어린이들에게 나눠줬다.
건국대 성신의 해외봉사단은 2003년 첫 해외봉사 활동을 시작해 매년 하계 방학기간 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 집짓기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해외를 방문, 현지 주민과 함께 해당 지역에 필요한 시설을 건설하고 현지 초등학교 학생들과 주민들을 위한 교육봉사 및 문화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필리핀, 인도네시아, 인도, 몽골, 태국, 스리랑카, 네팔, 캄보디아, 스리랑카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저개발국가들을 방문하여 직접 집을 지어왔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