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품성교육협회, ‘品性품성: 미국 인성교육’ 지도자 편과 학습자 편 발간

미국 인성교육 지도사 양성 입문반 모집

수원--(뉴스와이어)--한국품성교육협회가 ‘品性품성: 미국 인성교육’ 지도자 편과 학습자 편을 발간했다.

2015년 국회가 ‘인성교육진흥법’을 공포하여 유·초·중 교사들이 인성교육을 받고 학생들에게 가르치게 되었기에 그 필요를 충족시키고자 품성계발을 위한 미국 인성교육 책이 발간 되었다. 이 책은 스펙이 아닌 ‘품성이 진정한 행복과 성공을 결정한다’는 주장을 담았으며, 지도자 편과 학습자 편 2권으로 출간됐다. 품성 교육을 처음 시도하려는 지도자들은 ‘어떻게 실행하느냐?’는 압박감을 받고 막막해 한다. 이에 지도자 편에서는 품성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시키는 동시에 ‘왜’ ‘무엇을’ ‘어떻게’라는 세 가지 질문에 답하는 실용 지침서로 품성을 위한 인성교육을 기획하고 효과적으로 실행하는 틀과 전략을 제공한다.

◇내용

▲1장 미국 품성 교육의 역사적 배경 ▲2장 품성이란 무엇인가? ▲3장 어떻게 품성 좋은 사람이 되나? ▲4장 품성의 기본 덕목과 이론 ▲5장 실행을 위한 단계 ▲6장 품성교육 실행 평가

◇저자 소개

미국의 인성 및 품성 교육 전문 연구 기관인 국제품성훈련원, Character Counts!라는 품성 교육을 주관하는 조셉슨윤리연구원, 뉴욕대학교 품성교육연수원 등에서 전문강사 과정을 거친 안주영 박사는 ‘품성이 뒷받침 되어야 지도자로 성공한다’는 생각으로 1996년 미국 인성교육인 품성계발을 국내 최초로 소개한 후 2000년에 한국품성계발원을 설립하고 교육, 출판, 훈련으로 품성 계발의 시대를 열었다. 그는 실력만 있는 사람이 아니라 품격 있는 인재를 원하는 NO스펙 시대에서 품성은 최고 경쟁력이라고 말한다.

또한 한국품성교육협회(KACE)를 미국과 한국에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등록하고 자녀 교육 문제, 부부 문제, 분노, 성격 차이, 인간관계 갈등, 비능률적 생산과 경영 부실 등에서 발생하는 성품 문제를 근본부터 해결하는 전인격 품성계발 교육을 해오고 있다.

경력으로는 미국 노던벱티스트 신학교, 서울기독대학원, 횃불트리니티 대학원 등에서 품성강의를 했으며, 한국에서 학부모, 유·초·중학교 고사, 목회자, 기업인, 공무원 약 25,000여명이 품성교육에 참여했다.

횃불트리니티 대학원 초대 및 4대 총장을 역임한 바 있는 김상복 박사는 추천사에서 “이 분야의 저서들이 최근에 소수 출판되어 왔지만 안 박사의 이번 저서는 제가 접해 본 책들 가운데 가장 포괄적이어서 인성 교육 전반에 걸친 해외 연구를 망라하고 있다”며 우리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실용지침서로 기대를 모았다.

또 다른 추천자 두상달 가정문화원 이사장은 “이 책은 품성의 개념과 원리뿐만 아니라 품성교육에 대한 ‘왜?’ ‘무엇을?’ ‘어떻게?’(Why? What? How to?)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며 ”이 책이 부부상담가, 청소년 상담교사, 상담 관련 종사자나 청소년 문제를 다루는 모든 분께 중요한 지침서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추천했다.

한편 저자는 책 출판에 즈음해 독자들의 요청에 따라 ‘17기 품성: 미국 인성교육 지도사 양성 입문반’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개요

일시: 2016년 7월 16(토) 과 23(토)일 양일간 (14시간), 오전 10시~17시까지
장소: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 192 3층 메가리치 교육실. 2호선 건대입구 6번 출구 도보5분 (커먼그라운드 옆 건물) 주차가능

(사)한국품성교육협회 미국 수료증, 교육부 인증 품성지도사 자격증은 추가 신청 가능하다.

*사전신청 방법: 신청서를 강의 전 한국품성교육협회 네이버카페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한국품성교육협회 개요

한국품성계발원(CDI-Korea)은 2000년에 설립, ‘품성이 뒷받침 되어야 성공한다’는 생각으로 품성계발 세미나를 1997년 한국에 처음 소개했다. 2000년에 품성교육을 도입한 안주영 박사는 품성교육(미국식 인성교육) 전문연구기관인 국제품성훈련원, 뉴욕대학교 품성교육원, Josephson 윤리연구원 등지에서 10여 년간 배우고 한국에 품성의 시대를 열었다. 한국품성계발원은 시대적 요청에 따라 사단법인 한국품성교육협회 (KACE)를 미국과 한국에 설립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자격기본법에 따른 민간자격 운영관리의 승인(제2014-1320)을 받아 전문강사를 양성하고 있다.

한국품성협회 카페: http://cafe.naver.com/koreaAce

웹사이트: http://www.cdikorea.org

연락처

(사)한국품성교육협회
총무팀
김치만 총무
0707-528-99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