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더존비즈온, 업무협약 체결…신설 자회사 경쟁력 확보 위해 ERP 구축 지원
체계적 경영관리, 효율적 업무프로세스 정립 기대
국산 ERP 도입으로 구축 시간 단축, 유지보수 비용 절감, IT 관리 수준 향상
ERP 시스템 선정은 분사에 따른 신설 자회사의 업무 변화요소 최소화, ERP 시스템 구축/운용 비용 절감 등 여러 요소를 고려했으며 최종적으로 더존 ERP시스템을 선정했다. 향후 현대중공업에서 분사 예정인 추가 자회사 역시 통합적인 IT 정책 수립과 자회사 간 업무 표준화를 위해 더존 ERP시스템이 구축될 예정이다.
ERP 구축 범위는 인사, 회계, 원가 등 관리영역과 영업, 자재, 품질 등 물류영역이며 이와 동시에 기존 운용 중인 기간계 시스템과 신 정보시스템 간 유기적인 연동작업도 함께 진행된다.
현대중공업은 신설 자회사에 ERP 구축이 완료되면 △구축 일정 단축에 따른 비용 절감 및 유지보수 비용 최소화 △신규 IT 정보인프라 확보를 통한 IT 통합관리 수준 향상 △전산 운영 TCO 비용 절감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신설 자회사별 특성과 규모에 맞는 표준화된 정보시스템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이는 현대중공업 신설 자회사의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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