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소외 지역 아동·청소년의 독서 생활화를 위한 ‘희망사과나무 도서’ 후원

폐광 및 섬오지 등 소외 지역 청소년의 독서교육 활성화 목적

뉴스 제공
한국청소년연맹
2016-07-06 14: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 사회공헌사업 희망사과나무는 7월 5일(화) 황지청소년장학센터에서 태백지역 청소년의 독서 생활화를 위해 아동·청소년 도서를 전달했다.

이번 도서 후원은 상대적으로 문화적 혜택에서 소외된 태백지역 청소년들의 독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청소년연맹 희망사과나무에서 마련하였으며, 황지·철암청소년장학센터 및 문곡 청소년문화의집 등 태백시청소년수련시설에 도서 200권을 전달하였다.

도서를 전달한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는 “이번 도서 지원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도서관을 더욱 활발히 이용하고, 평소 독서하는 생활 태도와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길러 지역사회를 발전시킬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외 극빈지역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집중 지원하는 희망사과나무는 이외에도 지방 낙도 분교 및 보육원 등에 아동·청소년 도서를 후원하여 소외 지역 사회 발전 및 독서교육 활성화를 통해 이웃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교육과 상호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되어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천여개 학교에서 33만 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 근로청소년복지관을 비롯한 전국 21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5주년을 맞아 체험형 인성교육을 실천하는 기관으로서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희망사과나무: http://www.hopeappletree.or.kr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정필수 차장
02-842-92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