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도시관리공단, ‘공단 시설 홍보동영상’ 제작

직원과 고객들이 힘을 합쳐 공단을 알리는 자체 홍보동영상 제작

2016-07-07 09:58
서울--(뉴스와이어)--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이 공단 시설을 소개하는 홍보 동영상을 자체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공단은 문화체육시설·구립도서관·일자산가족캠핑장·공영주차장 등 관내 거의 모든 주민편의 시설을 강동구로부터 수탁 받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이용고객은 구청과 공단을 혼돈 하는 경우가 있고, 타 지역에서 새로 전입 온 고객들의 경우는 관내 편의시설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 많은 시간이 걸려 이용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달을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공단 주요시설을 소개하는 자체 홍보 동영상을 만들어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홍보에 나섰다.

동영상은 한 달여에 걸쳐 기획에서 촬영·편집까지 직원들의 힘으로 만들어 졌고, 고객들이 함께 출연해 더욱 의미 있는 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영상은 최근 ‘페이스북’ 등 각종 사회적관계망(SNS)과 ‘유튜브’를 뜨겁게 달구며 관심을 끌고 있다. 전문 업체에서 제작한 홍보영상에 비하면 많이 부족하지만 직원들의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제작한 만큼 재미있고 참신하다는 반응이 많다.

이계중 이사장은 “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들에 대한 릴레이 홍보영상을 제작해 구민들의 이용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이용활성화에 따른 수입증대를 통해 으뜸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강동구도시관리공단 개요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은 2003년 11월 18일 강동구청이 설립한 지방공기업으로, 10개의 문화체육시설, 4개의 구립도서관, 16개동 주거지주차, 21개소 공영주차장을 운영하고 있다. 2010, 2011년도 행정안전부 및 서울시가 주관하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2년 연속 서울시 자치구 공단 1위로 선정, 2013년 경영평가 ‘가등급’ 2014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기관 표창 등 서비스 경쟁력을 갖춘 지방공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gangdong.or.kr

연락처

강동구도시관리공단
경영혁신팀
송미령 대리
02-2045-77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