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우리, 사회적경제조직 총괄관리자 양성과정 수료식 성료

“대기업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로 사회적경제에 헌신하다”

9월, 제2기 교육생 모집 예정

뉴스 제공
상상우리
2016-07-07 10:30
서울--(뉴스와이어)--베이비부머 세대들의 썰물 은퇴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중장년이 사회적경제조직에서 재도약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주식회사 상상우리(대표 신철호)가 1일 상상 제1캔버스(용산구 동자동 소재)에서 사회적경제조직 총괄관리자 양성과정 1기 수료식을 개최하고, 20명의 교육생을 첫 배출했다.

삼성생명과 삼성자산운용에서 30여년을 일하고 퇴직한 이영영 씨(가명)는 최근 상상우리가 실시한 중장년 대상 교육을 270여시간 받고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공제사업단에서 현장실습을 하고 있다.

사회적경제조직 총괄관리자 양성과정은 40세 이상의 베이비부머 세대 및 은퇴한 중장년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조직에서 재무, 인사, 총무, 관리 등 실무를 할 수 있는 총괄관리자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첫 배출된 1기 20명은 4월 25일 교육을 시작해 약 2개월, 총 275시간동안 컴퓨터 활용 및 기본직무교육, 사회적경제조직의 이해, 총괄관리자 소양교육 및 직무교육, 커뮤니케이션 능력, 사회적경제조직 현장실습 등 사회적경제조직에서 총괄관리자가 갖춰야 할 실무과정을 이수했다.

특히 이날 수료식은 교육과정 중도 탈락자 및 포기자 없이 교육생 20명 전원이 수료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또한 사회적경제조직에서 경험한 현장실습보고회가 마련되어 교육생들의 경험과 피드백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수료식에 참석한 상상우리 신철호 대표는 “이번 사회적경제조직 총괄관리자 양성과정은 재취업 및 인생 2모작 등을 준비하는 중장년에게 실질적인 일자리 대안을 마련해 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며 “교육을 위한 교육에 그치지 않고, 중장년이 행복한 제 2의 인생을 만드는데 동반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주)상상우리는 9월에 사회적경제조직 총괄관리자 양성과정 제2기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상상우리 개요

상상우리는 중장년층들이 자신들의 꿈을 찾고 그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sangsangwoori.com/

연락처

상상우리
김서연 매니저
02-775-33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