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New One(1)프로젝트’ 중학생 참가자 모집

직업을 찾는 가장 빠른 길

2016-07-07 15:00
서울--(뉴스와이어)--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관장 이상규)이 7월 5일(수)부터 7월 21일(목)까지 청소년 진로활동 프로그램 직업을 찾는 가장 빠른 길 'New One(1)프로젝트’ 중학생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진로활동 프로그램 직업을 찾는 가장 빠른 길 ‘New One(1)프로젝트’는 시시각각 변하는 직업세계에 대비하여 청소년이 강점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직업적 흥미와 선호직업을 알아보고, 창직가와의 만남을 통해 창직의 개념을 배워 이를 바탕으로 스스로 신직업을 창조하고 창직경연대회를 통해 신직업의 사회적 필요성과 실현가능성을 평가해보는 기회를 갖는다.

총 8회기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7월 22일(금)은 창직의 개념 및 이해, ‘창직여행’보드게임을 통한 신직업 탐색 ▲7월 25일(월) 강점카드 활동 및 창직가의 강점 알아보기 ▲7월 27일(수)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직업만들기 ▲7월 29(금) 미래 직업세계 예상 ▲8월 5일(금) 2016 한국직업전망 및 직무카드를 통한 직업의 탄생과정과 배경 예상하기 ▲8월 8일(월) 직업의 성립조건의 이해, 창직스타터활동, 창직실현계획 수립 ▲ 8월 10일(수) 전문가 특강(창직가와의 만남), 창직경연대회 준비 ▲8월 12일(금) 창직경연대회, 심사결과 및 시상 등의 다양한 진로활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모집은 진로탐색에 관심 있는 중학생 25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방문 또는 이메일이나 FAX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개요

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은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에서 위탁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wagle.or.kr

연락처

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
양은영 간사
02-6252-1304
이메일 보내기

참가신청서 제출 팩스
6252-1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