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식품 삼색순대, 전통시장 우수상품페어 참가

선지없는 삼색순대 여성과아이들에게 인기

뉴스 제공
참좋은식품
2016-07-08 08:50
속초--(뉴스와이어)--속초 참좋은식품(임용기 대표)이 개발한 삼색순대가 지난 7월 2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2회 전통시장 우수상품페어’에 참가했다.

이마트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주관한 ‘전통시장 우수상품페어’는 전국 전통시장의 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우수상품을 소개하고 전시하는 행사로 올해 2회째를 맞아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열렸다.

속초 참좋은식품은 자사가 개발하고 특허를 받은 핑크, 노랑, 초록의 삼색순대를 대표 상품으로 내놓았는데 방문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많은 이들이 삼색순대의 맛을 보기 위해 시식코너에 줄을 서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삼색순대는 일반적으로 선지를 사용하는 아바이순대와는 달리 홍국색소(핑크), 클로렐라(초록), 치자 및 강황(노랑)과 같은 천연색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선지 특유의 향과 맛을 꺼려하는 여성들이나 어린 아이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좋은 상품이다. 참좋은식품의 삼색순대를 비롯한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는 해외시장에서도 소비자 반응이 좋은데, 최근 홍콩과 싱가폴의 유통업체들과도 수출입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참좋은식품의 삼색순대는 지난해 모 공중파 프로그램인 ‘6시 내고향’에서도 색다른 순대로 소개된 바 있다. 참좋은식품은 이번 행사에서 삼색순대와 함께 속초의 대표적 순대인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에 속을 꽉 채운 오징어순대, 자른 단면이 꽃과 같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꽃순대도 소개했다.

참좋은식품 개요

참좋은식품은 2011년 1월 속초전통재래시장 상인공동체 14명이 아바이왕순대를 설립한 이후 아바이왕순대와 오징어순대, 삼색순대 꽃순대를 제조하여 내수판매 하던 중 같은 해 3월 행정안전부 마을기업으로 지정되었다. 2012년 5월 합명회사 참좋은식품을 법인으로 설립하였고, 2013년 3월 강원도 지정 예비사회적기업을 거쳐 올해 사회적기업 선정되었으며 대구, 인천, 송도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2012년 강원푸드박람회, 대전 마을기업 박람회, GTI 박람회, 굴러라 감자원정대 등 다양한 박람회에 꾸준히 참가하고 있다.

유통홍보: http://www.kiwipr.co.kr

웹사이트: http://www.soondae.or.kr

연락처

참좋은식품 홍보대행
키위피알
안은주
070-7858-78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