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봉도서관, 2016년 여름독서교실 운영
동시[童侍] : 읽고, 쓰고, 그리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동시를 주제로 초등학생들의 심리 및 감정을 함축적으로 담을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세부내용은 크게 △동시 읽기 △동시 쓰기 △동시 그리기 세 갈래로 나뉘어 진행된다. 동시 읽기는 동시작가와 함께 배우는 동시 놀이 시간으로 ‘신나는 동시 따먹기’(김미혜 글, 장경혜 그림/창비/2011) 저자 김미혜 작가 특강으로 진행한다. 동시 쓰기는 어린이의 심리를 표현한 동시를 쓰는 시간이며, 동시 그리기는 나만의 동시에 색을 입히는 작업으로 동시화 작품 만들기를 진행한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8월 2일(화)~8월 5일(금) 9시~12시까지 운영한다. 추첨제로 참여자를 선정하며 접수 기간은 7월 24일(일) 18시까지이다. 안내데스크 방문 및 전화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참여자 추첨은 7월 26일(화) 진행되며 선정된 학생은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우수 참여자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1명), 인천광역시수봉도서관장상(2명)을 수여하며, 3일 이상 출석한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을 전달한다.
수봉도서관 담당사서 원진희는 “여름방학 동안 도서관에서 마련한 독서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긍정적인 독서습관 형성과 독서력 향상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수봉도서관 홈페이지: http://www.slib.or.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기획홍보팀
전기남
032-472-8178
이메일 보내기
문의
032-870-9100
이 보도자료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