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청소년문화의집, ‘자연과 함께하는 생(生)생(生)한 일일캠프’ 실시
생태체험단-알찬 보람한 희망찬 하루
이번 활동으로 올바른 생태지식은 물론 직접적인 체험으로 신체의 오감을 활용하고 지역의 청소년들이 함께하여 사회성을 높이며 공공장소에서의 예의 및 질서를 배울 수 있다.
생태체험단은 2일(토) 1차 동굴탐험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 날 영월 동굴생태관에서 전문 해설사를 통하여 동굴에서 쓰이는 도구, 서식하는 동·식물, 3D영상 관람으로 기본적인 동굴에 대해 배우고 영월고씨동굴 탐험으로 배운 내용을 직접 보고 만지며 이번 활동의 주제를 흥미롭게 전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하는 김사랑(초6) 학생은 “매월 다른 생태에 대하여 배우고 책으로만 보던 것들을 직접적으로 볼 수 있어서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1차 활동에 이어 2차 국립생태원(전반적인생태알기), 3차 보령(생태공원 및 갯벌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중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ajyouth2015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활동
담당 정미선
031-683-699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