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고객 중심 서비스 경영 성과 인정 받아

뉴스 제공
신한카드
2016-07-08 13:07
서울--(뉴스와이어)--신한카드의 고객중심 서비스 경영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인정 받았다.

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6 한국서비스대상’에서 신용카드 부문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00년에 제정돼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하는 한국서비스대상은 경영 전반에 걸쳐 서비스 품질 혁신 활동의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포상하는 국내 대표 CS 시상제도이다.

특히 명예의 전당 헌정 기업은 한국서비스대상에서 5년 이상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을 대상으로 별도 평가를 통해 선정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유지한 결과로 볼 수 있다.

신한카드는 규모의 1등을 넘어 고객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위대한 기업으로 진화한다는 의미의 ‘BIG to GREAT’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을 인정 받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먼저 신한카드는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는 것이 고객 중심 경영의 기초라는 판단 하에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신한카드 고객 패널은 온라인 카페 및 밴드 활동을 통해 실시간으로 서비스 품질평가 및 개선 의견 제공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패널들과 불만 제기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심층 토론을 실시하고 있으며, 주무부서 팀장들이 토론 현장에서 의견을 듣고 즉시 채택, 실행하는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여 실행력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신한카드는 전 임직원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 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방법을 토의하고 체험하는 ‘따뜻한금융 체험방’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이러한 활동 외에도 다양한 고객의 소리 경청 및 반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Code9, Sally 등 빅데이터 경영, 모바일 플랫폼 ‘FAN[판]’ 구축,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 등 본연의 업무에 충실함으로써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자사의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인’으로 대표되는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포함하여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따뜻한금융’ 실천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기고 있기도 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오랜 시간 동안의 고객 중심 경영 노력이 객관적으로 인정 받은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모든 경영 활동에서 고객 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놓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연락처

신한카드
기획홍보팀
02-6950-8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