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18개 기관과 안전문화 사회공헌 협약식 실시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6-07-08 16:26
원주--(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이 8일(금)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열린 ‘안전문화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국민안전처와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18개 공공기관·민간 기업들과 함께 안전문화 사회공헌활동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 도로교통공단 대표로 참여한 강동수 도로교통공단 경영본부장은 “그동안 공단은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해 왔다”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여러 방면의 전문기관들이 협력하여 국민의 안전한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단은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매월 급여에서 자발적인 참여로 공제되는 코로드 기금과 노사공동 사회봉사조직인 ‘KOROAD(코로드)봉사단’ 운영을 통해 취약계층 운전면허 취득지원 등의 지역사회 나눔 활동뿐만 아니라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TBN교통방송을 통한 안전문화 전파로 사회안전관리 활동을 전개하여 왔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안전의 중심, 선진교통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면허관리와 교통안전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개발을 통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홍보처
정해라
033-749-50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