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 맞아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실시

여름방학을 맞아 자원봉사교육, 항공우주 특성화프로그램, 청소년 진로 프로그램 등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 펼쳐져

서울--(뉴스와이어)--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관장 진영택)은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청소년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는 ▲독서와 절친 되기 ▲청소년자원봉사스쿨 ▲HG항공우주국’ 우주 진로체험 ▲청소년 자원봉사교육 ▲행복곱빼기결혼 ▲청소년 진로동아리 ‘스티브잡스’ 등이 펼쳐진다.

◇세부프로그램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을 통한 ‘독서와 절친 되기’

7월 20일(수)~7월 22일(금) 총 3회에 거쳐 ‘인증프로그램 제1494호 청소년들의 독서증진을 위한-독서와 절친 되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독서와 절친 되기, 북 아트랑 절친 되기, 독서 절친 노하우 만들기 등 독서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독서의 중요성과 올바르게 독서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 4학년 ~ 6학년 15명으로 참가비는 1인 8,000원이며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자원봉사 분야를 경험하고 실천하는 ‘청소년자원봉사스쿨’

7월 23일(토) 청소년들이 다양한 자원봉사 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시각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청소년자원봉사스쿨’이 진행된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점자체험, 안대 착용 후 지팡이 사용해서 걷기 등 시각장애 체험을 해보고 장애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바꾸어 편견을 타파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 대상은 초·중학생 20명으로 참가자 1인 재료비는 10,000원이며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서울시특성화사업 ‘HG항공우주국’ 우주 진로체험- 진로, 이륙하다

7월 27일(수)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우주 진로체험-진로, 이륙하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항공우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항공우주관련 기관 방문을 통해 실질적인 체험 및 우주와 천문에 관한 전문 교육을 통한 관련 직업 탐색 및 자신의 흥미·적성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 대상은 초등 3학년 ~ 6학년 20명으로 참가비는 1인 15,000원이며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자원봉사자를 원하는 청소년! 모두 모여라 ‘청소년 자원봉사교육’

7월 29일(금) 수련관 3층 대강당에서 청소년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개념 확립과 자원봉사를 하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난항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한 자원봉사 기본교육이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중·고등학생 40명으로 참가비는 1인 3,000원이며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결혼에 대한 청소년들의 생각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 ‘행복곱빼기결혼’

7월 30일(토)부터 진행되는 ‘행복 곱빼기 결혼’ 프로그램은 청소년 데이트 매너, 남녀 바로알기, 다양한 가족·가정 형태 알아보기, 의사소통 기법 배우기 등 청소년들과 결혼을 주제로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7월 30일(토)을 시작으로 8월 20일(토), 9월 10일(토), 10월 1일(토), 10월 15일(토) 총 5회 차로 진행되며, 청소년의 결혼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미래의 배우자로서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대상은 16~18세 청소년 2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된다.

청소년 진로동아리 ‘스티브잡스’

7월 9일(토) 여성가족부에서 지원 받아 활동 중인 진로동아리 ‘스티브잡스’의 두 번째 직업현장방문 ‘체험! 삶의 현장’이 진행된다. 직업현장에 방문하여 직업인을 관찰하고 직업인의 하루 작성, 직업인과의 인터뷰, 직업체험 등이 진행되며, 7월 23일(토)에는 캠퍼스 투어가 실시된다. 서울시 내 대학교 중 청소년들의 선호도가 높은 대학교를 방문해 학과 특징을 파악하고 졸업 후 어떤 진로분야로 진출하는지 탐색 해 청소년들이 선택할 수 있는 직업분야의 폭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진영택 관장은 “청소년들이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여름방학을 더욱 알차고 풍성하게 보낼 수 있을 것” 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화곡청소년수련관으로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화곡청소년수련관
업무지원팀
변규민
02-2061-3233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