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강남구 삼성1동 (구)한전뒷마당 맛거리축제 성황리 열려

먹자골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공연 및 볼거리 제공

2016-07-11 08:20
서울--(뉴스와이어)--9일 토요일 강남구 삼성1동 상가번영회에서 주관하는 ‘제1회 강남구 삼성1동 구)한전 뒷마당 맛거리 축제’가 열렸다.

이번 축제는 문화거리 축제를 조성해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목표로 강남구청 및 삼성1동 주민자치위원회, 삼성1동 새마을금고, 신한은행 봉은사로 지점, 하이트진로의 후원을 받아 기획된 행사이다.

축제 기념식 행사 식전공연으로는 건국대 그룹사운드 ‘광운밴드’의 연주와 강남구청 소속으로 활동중인 B-boy 그룹 ‘CPI crew’의 비보이 공연,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의 방송댄스 그룹 ‘Afeel’의 공연이 열렸다. 기념식 행사에는 이은재 국회의원, 현대건설 관계자 외 내빈들이 참석하였다. 오후 행사에는 신연희 강남구청장이 방문해 경품추첨식에 참여하고, 이번 축제를 통해 삼성1동 먹자골목이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길 바란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아이돌그룹 ‘피엘오’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된 오후 버스킹 공연에도 많은 관람객이 참여하여 호응을 보냈다. 버스킹 공연에는 가수 ‘훈제이’, 싱어송 라이터 ‘주애’와 ‘이난’, 힙합그룹 ‘리더’, 여성그룹 ‘립서비스’가 참여해 멋진 공연을 선사했다.

축제 메인 무대 앞으로는 체험을 하거나 핸드메이드 제품 등을 둘러볼 수 있는 프리마켓 행사장이 열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행사기간 중에 상인회원 점포를 이용하면 제공하는 경품권으로 경품추첨 행사도 진행되었다.

이번 축제가 진행된 곳은 지하철 2호선 삼성역 코엑스 맞은편에 조성된 맛집골목으로 20-30년 이상의 오래된 점포가 밀집되어있는 곳이다. 한국전력 본사 이전으로 주변상가가 침체되어 최근 상가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축제도 행사를 통해 맛집골목을 알리고 주변상권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목표로 진행되었다.

삼성1동 상가번영회 김태문 회장은 “이번 맛거리 축제를 통해서 오래된 맛집이 모여있는 삼성동 거리가 시민들에게 많이 알려졌으면 한다”며 “삼성동 맛집골목은 전통 있는 맛집 외에도 최근 들어서는 세련된 카페와 음식점을 통해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새로운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곳이며 앞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와 이곳의 문화를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연락처

강남구 삼성1동 상가번영회 홍보대행
소셜마스터
홍보팀
남궁은
02-6959-605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강남구 삼성1동 상가번영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