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데이팅 앱 틴더가 뽑은 전 세계에서 이성에게 가장 인기 있는 도시는 ‘런던’

뉴스 제공
틴더 나스닥 MTCH
2016-07-11 13:30
LA--(뉴스와이어)--전 세계 196여개국에서 사용되는 글로벌 소셜 데이팅 앱 틴더(Tinder)가 8일 올 상반기 데이터 분석 결과, 전 세계 틴더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도시로 영국 런던이 뽑혔다고 밝혔다.

이번 데이터 분석은 원하는 곳으로 자신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인 틴더 패스포트(Passport) 사용자 대상으로 이뤄졌다.

뒤이어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독일 베를린 △러시아 모스크바 △스웨덴 스톡홀름 △브라질 리우데자이네루 △호주 시드니 △스페인 바르셀로나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호주 멜버른 △미국 LA △뉴질랜드 오클랜드 △아일랜드 더블린 △이탈리아 로마 순이었다.

이번 결과에서 눈에 띄는 점은 브라질 리우 올림픽이 다가오면서 리우데자이네루에 대한 선호 비율이 작년 대비 10%가 증가했다는 점이다. 또한 순위권 안에는 들지 못했지만 인도네시아 발리의 선호 비율이 작년 대비 60% 증가, 캐나다 토론토는 44%로 크게 증가했다.

한편 국내 틴더 사용자를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도시로는 일본 도쿄가 선정됐다. 뒤이어 △태국 방콕 △일본 오사카 △미국 뉴욕 △영국 런던 △일본 후쿠오카 △필리핀 마닐라 △홍콩 △중국 상하이 △프랑스 파리 순이었다.

틴더 개요

틴더는 2012년 출시 이래 전 세계 196여개국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전 세계의 새로운 사람들을 연결해 주는 글로벌 소셜 앱이다. 70여개국 이상의 앱스토어에서 라이프스타일 부문 톱 10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구독 기반의 유료 서비스, 틴더 플러스(Tinder Plus)를 출시해 위치를 변경하여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고 그곳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패스포트(Passport)’ 기능과 마지막 매칭 선택을 취소하고 다시 매칭을 시도할 수 있는 ‘리와인드(Rewind)’ 기능들을 선보였다. 일일 2600만건의 매칭이 틴더를 통해 성사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100억건 이상의 매칭이 이루어졌다.

웹사이트: https://tinder.com

연락처

틴더 한국 홍보 담당
안지유 이사
02 -569-94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