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정부3.0 우수기관 선정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가치를 실현하다

2016-07-11 17:04
서울--(뉴스와이어)--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양범섭)이 행정자치부 주관 정부3.0 추진실적 평가에서 지난 한 해 정부3.0 협업을 통해 주민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방공기업 정부3.0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4일 행정자치부는 139개 광역 및 기초 지방공기업이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정부3.0 실적을 평가하여 정부3.0에 기반한 기관과 구성원 간 협업을 통해 국민맞춤 서비스, 주민편의 제공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34개 기관을 지방공기업 정부3.0 우수기관으로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거주자우선주차장 공유사업 추진 및 그에 따른 구획선 정보 제공, 셔틀버스 도착 알림 서비스 제공, 관내 복지기관과의 1:1 매칭 등 지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사회공헌 서비스 제공 등 공공정보를 개방하고 공유하여 구민과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또한 정부3.0 토크콘서트 개최, 도서관 분야 빅데이터 세미나, 정부3.0 가치 실현을 위한 지속적인 직원 교육 및 토론회 개최 등을 통해 정부3.0 우수사례 확산 및 전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범섭 이사장은 “전 직원의 전사적인 노력으로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하는 평가에서 지방공기업 정부3.0 우수기관으로 선정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행정정보 및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구민과 소통·협력하는 열린 경영을 구현하여 구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정부3.0을 추진함으로써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개요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2003년 11월 동대문구민의 생활편익 및 복리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구민의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위해 체육문화시설, 주차시설, 도서관, 구민회관, 청풍유스호스텔 등 구민 편익을 위한 시설을 관리, 운영하고 있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보도자료: http://www.dfmc.kr/course/announce/broad_vi.asp?bo...

웹사이트: http://www.dfmc.kr/

연락처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성과감사팀
신민경
02-2247-96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