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과학꿈나무 육성프로그램‘찾아가는 과학교실’운영

뉴스 제공
한화 코스피 000880
2016-07-12 08:58
서울--(뉴스와이어)--㈜한화 (대표이사 이태종)는 지난 7월 11일 전라남도 여수시 신기동에 위치한 신기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과학 교실’수업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과학교실’수업은 ㈜한화 임직원들이 초등학생 자녀가 재학중인 학교에 일일교사로 참여해 아이들과 함께 물로켓을 만들고 로켓발사원리에 대해 초등학생 아이들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날 학생들은 각자 제공받은 워크북으로 로켓 관련 과학 이론을 배우고 ㈜한화 임직원 봉사자들과 직접 제작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다양한 유도무기 체계종합사업을 수행하는 ㈜한화의 임직원이 초등학생 자녀에게 회사가 만드는 미사일 및 로켓의 발사원리를 알려주고 함께 만들어 볼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날 수업에는 ㈜한화 여수사업장 물류팀 정성훈 사원이 아들 정주원 학생의 반에 과학 일일교사로 참여하였다. 정주원 학생은“아빠가 과학선생님이 되어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을 알기 쉽게 알려주셔서 재밌게 느껴졌다”며 “아빠가 직접 가르쳐주시고 학교 친구들과 배우니 더 뿌듯하고 자랑스러웠다”고 말했다. 또한, 일일 교사로 참여한 물류팀 정성훈 사원은 “아들의 학교에 찾아올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이렇게 강사로 참여하게되어 보람되고 뜻 깊은 추억이 됐다”며 “이번 과학수업이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화는 지난 2011년부터 6년동안 과학교육 지원사업인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를 진행해오고 있다.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는 과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앞으로도 ㈜한화는 초등학생 아이들이 과학의 원리를 흥미롭게 이해하고 호기심을 갖도록 해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rp.co.kr

연락처

한화
홍보팀
강대석
02-729-1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