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우편공사, 키네티카의 실시간 가시성 및 분석으로 비즈니스 운영 최적화

IDC 선정 ‘HPC 이노베이션 엑설런스 어워드’ 수상

뉴스 제공
Kinetica
2016-07-13 13:5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그래픽 처리 장치(GPU)로 구동되는 분석적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를 공급하는 선도 기업 키네티카(Kinetica)는 미국우편공사(United States Postal Service, 이하 USPS)가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 이하 IDC)이 수여하는 ‘2016 HPC 이노베이션 엑설런스 어워드’(HPC Innovation Excellence Awards)를 수상, 세계 최대 물류 기업으로 위상을 확인함으로써 자사 솔루션의 우수성이 인정됐다고 오늘 발표했다. USPS는 미국 전역의 1억 5400만 개 이상의 주소지에 상품을 효과적으로 배송하고자 키네티카 솔루션을 구축해 가상화 및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활용함으로써 수천 여 차량과 직원 운영을 최적화했다.

USPS는 제한된 자원으로 미국 내 우편 서비스를 처리하는 과중한 업무와 관련해 비용 지출을 억제하면서 안전성, 효율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USPS 물류의 복잡성과 역동성은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소비자 수요는 날로 늘어나고 있으며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대안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소비자는 적기 공급, 추적, 배송 업데이트와 같은 고도의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으며 역동적인 수송품 배달에 대한 요청이 가중되고 있다. 엔드-투-엔드 비즈니스 프로세스 성과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는 실제 데이터에 기반한 신속한 사업 결정 능력이 필요하다.

USPS는 이 같은 과제에 대처하기 위해 기존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개발자의 쿼리 요구와 사물 인터넷(IoT) 중심의 현대 기업의 수요를 통합한 키네티카 솔루션을 구축했다. 키네티카는 USPS, 미 육군 등의 조직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올렸으며 이는 키네티카 데이터베이스가 더욱 방대한 운송 및 물류 분야로 확대되는 견인차가 됐다.

2009년 태동해 이후 ‘GIS 페더럴’(GIS Federal)로 알려진 이 플랫폼은 포트 벨부아의 미국 육군 정보보안사령부(INSCOM)의 지리 공간적 계산 엔진으로 설계됐다. 인메모리 GPU 기반 데이터베이스는 처음부터 전송 데이터에 대한 진정한 실시간 통찰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탄생 이후 7년간 엔터프라이즈급 플랫폼으로 강화됐다.

USPS는 2014년 11월 키네티카와 더불어 ‘파이브 나인’(five nines) 수준의 고가용성 생산 환경에서 가동을 개시했으며 이후 플랫폼 가동을 멈춘 적이 없다. 현재 USPS는 엔비디아(Nvidia) GPU와 HP 엔터프라이즈 서버로 운영되는 여러 데이터센터에 걸쳐 균형 부하의 분산형 멀티랙 환경에서 키네티카를 구동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1만 5000명의 동시 사용자를 지원하며 20만개 이상의 스캔 장치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처리한다.

케빈 먼로(Kevin Monroe) IDC 수석 리서치 애널리스트는 “HPC 이노베이션 엑설런스 어워드는 첨단 슈퍼 컴퓨팅 기술을 적용해 혁신을 가속화하고 투자 수익을 창출하는 한편 과학, 공학, 사회적으로 기여한 우수 기업에 주어진다”며 “USPS의 키네티카 애플리케이션은 보다 편리하고 예측 가능한 우편물 송수신 서비스로 미국 시민에 대한 서비스 품질을 높인다”고 설명했다.

아밋 비지(Amit Vij) 키네티카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USPS와 제휴 관계를 맺고 있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며 “키네티카 기술이 USPS의 일상적 비즈니스 운영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니 더 큰 책임감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그는 “IDC 어워드는 실시간 분석과 가상화가 공급사슬, 물류 및 광범위한 기타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한다”고 강조했다.

키네티카(Kinetica) 개요

키네티카(Kinetica)는 데이터센터에 GPU를 접목해 현대의 데이터 패러다임에 독창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GPU로 구동되는 키네티카의 분석적 인메모리 데이터는 전송 중인 데이터에 대한 진정한 실시간 통찰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는 기존 데이터 플랫폼 대비 10~25%에 불과한 비용으로 100~1000배 빠른 성능을 구현한다. 키네티카는 기존의 관계형 데이터 베이스 개발자의 쿼리 수요와 현대 사물인터넷(IoT) 중심 기업 사이의 확장성 수요를 통합한다. 웹사이트(kinetica.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71200552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트위터: http://twitter.com/KineticaDB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KineticaDB
문의: http://www.kinetica.com/#contact

웹사이트: http://www.kinetica.com/

연락처

키네티카(Kinetica)
마커스 홈(Marcus Holm)
mholm@kineti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