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 감독, IBC2016 컨퍼런스서 기조연설

뉴스 제공
IBC
2016-07-13 14:0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수 차례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이안(Ang Lee) 감독(브로크백 마운틴, 라이프 오브 파이)이 ‘IBC2016 빅 스크린 익스피어리언스’(Big Screen Experience) 일환으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IBC2016 컨퍼런스(IBC2016 Conference)에서 9월 12일(월) 비전을 담은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IBC 빅 스크린 익스피어리언스는 IBC2016 컨퍼런스의 가장 중요한 부문으로 300여 명의 연설자들이 참여해 “디지털 시대의 변화: 미디어/엔터테인먼트의 리더십, 전략, 크리에이티비티(Digital Era: Leadership, Strategy and Creativity in Media and Entertainment)”라는 컨퍼런스 테마를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및 기술 분야에서 핵심이 되는 주요 현안에 대한 통찰을 공유할 예정이다.

줄리안 핀(Julian Pinn) IBC 빅 스크린 익스피어리언스 선임 프로듀서는 “올해 IBC 빅 스크린 익스피어리언스 기조연설자로 최고의 자격을 갖춘 이안 감독을 모시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이안은 20여년 동안 영화의 스토리텔링 아트 중 최고의 작품을 만들어내는 데 최첨단 과학과 영화 기술을 활용하는 진정한 거장의 면모를 보여왔다”고 말했다.

이안 감독의 기조연설은 그의 최근 작품인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Sony Pictures Entertainment)의 ‘빌리 린의 롱 하프타임 워크(Billy Lynn’s Long Halftime Walk)’(2016)를 바탕으로 이뤄진다. 여기에 활용된 획기적인 새로운 영화기술은 새로운 차원의 스토리텔링 파워와 영화 캐릭터들의 감정적인 연결을 제공할 뿐 아니라 영화 시장과 광범위한 일렉트로닉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더욱 다양해지고 증가하는 전송 포맷에서도 예술적인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제어능력을 제공한다.

컨퍼런스 강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 IBC.org/conference
IBC2016 등록: IBC.org/register

추가정보:

이안(Ang Lee)은 대만 핑둥 현 차오저우(Chaochou)에서 태어나고(1954) 자랐다. 대만국립예술대학(National Arts School)에서 공부하고 의무 군복무 기간을 마친 후 이 감독은 미국으로 이주해 우선 일리노이대학교 어배너-섐페인(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에서 영화 전공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뉴욕대학교 티시 예술대학(New York University Tisch School of the Arts)에서 영화제작 전공 석사학위를 받았다.

학생 시절 만든 초기 작품들이 여러 차례 수상을 하고 대만 정보부(Government Information Office)가 후원하는 경연에서 1회와 2회 수상을 휩쓸자 그에게 관심을 갖게 된 영화제작자 수리콩(Li-Kong Hsu)은 이 감독에게 영화 ‘쿵푸선생(Pushing Hands)’ 전체를 감독하게 한다.

‘쿵푸선생(1992)’으로 대만 최고의 영화제인 대만 금마장영화제(Golden Horse Film Festival)에서 8개 부문에 후보로 오르는 등 작품성과 흥행에서 성공을 거둔 이 감독은 다시 수리콩과 결합해 ‘결혼피로연(The Wedding Banquet)’(1993)을 감독했다. 이 영화는 제43회베를린국제영화제(Berlin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서 금곰상(Golden Bear)을 수상하고 아카데미상(Academy Awards) 및 골든글러브(Golden Globes)의 최우수외국어영화상(Best Foreign Language Film) 후보에 올랐다. 이 영화로 총 11개의 상을 수상하면서 이 감독은 떠오르는 스타로 주목받았다. 세 번째 작품을 고려하던 중 이 감독은 수리콩의 제안으로 대만에 돌아와 ‘음식남녀(Eat Drink Man Woman)’(1995)를 감독했고 또 한번의 흥행과 성공을 거두었다- 2년 만에 또다시 아카데미상과 골든글러브 최우수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올랐으며 영국 아카데미영화상(British Academy Film Awards)에서도 후보에 올랐다.

이 감독은 초년 시절 성공을 통해 할리우드(Hollywood)에 진출할 수 있었고 이후 수상한 작품으로는 ‘센스 앤 센서빌리티(Sense and Sensibility)’(1995: 금공상, 아카데미상); ‘와호장룡(Crouching Tiger, Hidden Dragon)’(2000: 최우수외국어영화상 및 3개의 기술상); ‘브로크백 마운틴(Brokeback Mountain)’(2005: 전세계 영화제에서 최우수감독상 및 최우수영화상 등 총 71개 부문 수상) 등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라이프 오브 파이(Life of Pi)’(2012)를 영화로 만들기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지만 이 감독은 후반작업에서 상당한 부분을 최첨단 특수효과를 통해 실제의 영화적 아름다움으로 인식되는 작품을 만들어냈다.

IBC 개요

IBC박람회는 전 세계 연예 및 뉴스 콘텐츠의 창작, 관리 및 제공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최고의 국제행사이다. 매년 170여 개국에서 5만 5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박람회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와 16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기술, 제품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가 안될 만큼 많은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IBC2016 일정

컨퍼런스: 2016년 9월 8~12일

전시: 2016년 9월 9~13일

자세한 정보는 IBC.org 에서 볼 수 있다.

IBC 컨퍼런스 - ibc.org/conference

IBC 전시 - ibc.org/discovermore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 ibcCE.org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71200648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버블 앤 스퀴크(Bubble & Squeak)
새디 그룸(Sadie Groom)
Sadie.groom@bubblesqueak.agency
07715 422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