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트레이드, 한양대학교와 모의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 개최

뉴스 제공
오픈트레이드
2016-07-14 10:37
서울--(뉴스와이어)--오픈트레이드㈜와 한양대학교가 20일까지 8일간 모의 지분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모의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는 가상의 투자금을 가지고 실제 크라우드펀딩 투자 환경과 유사한 환경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체험해 보는 행사이다. 2016년 한양대학교가 개최한 벤처창업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우수 창업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본 행사는 6월 오픈트레이드㈜와 한양대학교가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스타트업 지원 협약을 체결한 이후 첫 번째 열리는 행사이다.

오픈트레이드 고용기 대표는 “앞으로도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들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하여 꿈을 실현해 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투자자들은 제공된 사이버머니로 관심기업에 투자를 진행할 수 있으며 관심기업으로 등록 시 스타트업의 성장과정에 대한 소식을 지속적으로 접하게 되어 성장 가능성 높은 스타트업 발굴의 계기가 될 수 있다.

오픈트레이드 고용기 대표는 “모의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는 스타트업과 관심 투자자를 연결하여 투자금 유치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으로부터 스타트업의 사업 모델에 대한 시장 검증 및 호응도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오픈트레이드는 모의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가 종료된 이후에도 참여 기업과 관심투자자간의 관계 형성 및 지속 성장을 위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향후 자금 유치를 위한 실제 크라우드펀딩을 연계할 예정이다.

오픈트레이드 개요

오픈트레이드는 지분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서 엔젤투자와 스타트업의 활성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펀딩포털이다.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이 투자자들간에 ‘지속적인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투자유치가 달성되는 플랫폼을 제공’하자는 철학으로 시작되었다. 오픈트레이드의 ‘온라인 소통형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과 투자자 간 신뢰를 쌓아가며 유망한 창업 기업이 다수의 엔젤투자자로부터 지분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필요한 ‘타임라인’ 형식의 기업공시, 멘토링, 그룹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기업 간 협업, 투자자와의 소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otrade.co

연락처

오픈트레이드
마케팅부
고경민 이사
02-6441-37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