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하르방 캐릭터 ‘제돌이’, 청정 제주 지키는 TV애니메이션 주인공으로 캐스팅

(주)시와월드 NHC미디어와 환경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NHC미디어와 함께 탐구형 환경 에듀테인먼트 애니메이션 ‘제라진 탐라수호대’ TV시리즈 공동제작 MOU 체결

뉴스 제공
시와월드
2016-07-14 14:26
제주--(뉴스와이어)--제주도를 대표하는 지역캐릭터이자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사회적경제한마당> 등 제주도 대표 행사의 홍보 캐릭터로 우리에게 익숙한 ‘꼬마하르방 제돌이’가 이번에는 TV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낙점됐다.

제목은 <제라진 탐라수호대>다. 이번 애니메이션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제주테크노파크의 지역특화문화콘텐츠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꼬마하르방 제돌이’ 캐릭터를 만든 (주)시와월드와 ‘어리이야기’의 제작사인 NHC미디어가 공동 제작한다. 이를 위해 두 기업은 13일(수) 서울 코엑스에서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두 기업의 만남은 그동안 제주도를 대표하는 캐릭터로서 다양한 캐릭터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세계 최초로 캐릭터를 내세운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시키는 등 한국 캐릭터 활동영역의 혁신을 이끌어온 제주형 사회적기업 (주)시와월드와 ‘어리이야기’ 등으로 한국 애니메이션의 발전을 주도해온 NHC미디어가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발표 전부터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이러한 시장의 기대가 반영된 탓에 <제라진 탐라수호대>는 발표 전부터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의 바이어들로부터 배급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주)시와월드의 우영진 대표는 “제주도의 문화와 환경을 담고 있는 TV애니메이션 <제라진 탐라수호대>가 아시아에서 수요가 가장 큰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다면 우리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대중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제라진 탐라수호대>는 제작 전부터 글로벌 시장을 염두에 두고 한국어와 중국어 2개 버전으로 제작된다.

<제라진 탐라수호대>는 돌하르방들의 슈퍼히어로인 ‘탐라지기’가 된 제돌이와 꼬마 돌하르방 친구들의 유쾌한 모험담을 다루고 있다. 어린이 시청자들은 제돌이와 함께 신비의 섬(제주도)의 환경을 더럽히려는 사악한 외계인 쓰렉또롱으로부터 자연을 지키며 자연의 신비와 소중함을 배우게 된다. 또한 마법처럼 신기한 탐험 도구들이 등장해서 어린이 시청자들의 자율적인 환경 학습을 도울 예정이다. 어린이 시청자들은 다양한 탐험 도구를 활용해서 직접 자연의 신비로움을 들여다보고 궁금증을 해결하게 된다.

꼬마하르방 제돌이는 제주도의 대표 상징물인 돌하르방을 기반으로 제작한 어린이용 3D캐릭터로 그동안 제주도의 공익과 환경에 관련된 다양한 행사의 대표 캐릭터로서 활동해왔다. 최근에는 다음카카오와의 제휴를 통해 소멸위기에 처한 제주어를 알리는 ‘제주어 지키는 제돌이’ 스토리펀딩(크라우드 펀딩의 일종)을 진행해 전국의 작은 도서관에 제주어 교육책인 <재미난 제주어 이야기> 1만 5천권을 무료 보급하기도 했다. 꼬마하르방 제돌이를 만든 (주)시와월드에서는 올해 8월말까지 제주도 내의 지역아동센터와 어린이 도서관 등지에 <재미난 제주어 이야기> 5천권을 추가로 무료 배포한다는 계획이다.

시와월드 개요

(주)시와월드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정식 인가를 받은 지역사회공헌형 사회적기업이자 제주도의 대표 캐릭터인 ‘꼬마하르방 제돌이’를 만든 회사이다. 돌하르방을 3d 캐릭터화한 제돌이는 현재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사회적경제한마당>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또한 제주도 지킴이로서 제주도 내의 환경이나 공익과 관련된 일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주)시와월드는 형토문화콘텐츠 전문 기업으로서 지역자원의 문화콘텐츠 및 상품화를 시도하여 성공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제주도의 환경을 테마로 한 애니메이션을 제작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jedori.co.kr

연락처

(주)시와월드
콘텐츠팀
김하섭 팀장
064-725-70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