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캠프 “초등학생이 뽑은 공부할 마음이 없어지게 만드는 한마디는”

2016-07-14 14:53
서울--(뉴스와이어)--초등학생 인강 전문기업 와이즈캠프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생 회원들을 대상으로 ‘공부할 마음이 없어지게 만드는 한마디’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총 2,175명이 참여한 설문조사의 결과 절반에 가까운 48%의 응답자가 ‘그럴거면 그만해’라는 부모님의 말이 공부할 마음을 가장 없어지게 만드는 한마디라고 답하였다.

‘그럴거면 그만해’ 라는 말을 선택한 응답자들은 선택의 이유로 ‘말을 듣는 순간 기분이 나빠진다’, ‘포기하고 싶어진다’, ‘속상하고 울컥한다’라 답하였다.

부모가 아이에게 공부를 하도록 자극을 주기 위해 홧김에 던지는 말은 아이에게 큰 상처를 줄 수 있다. 때문에 말로 강요하기보다는 아이를 존중하며 마음의 변화를 이끌어내야 한다.

초등학생들이 공부할 마음이 사라지게 만드는 말 1위로 꼽은 ‘그럴거면 그만해’ 또한 권위적인 표현으로 아이에게 두려움과 분노를 불러 일으켜 학습을 방해하는데 결정적인 요인이 된다.

아이에게 건네는 부모의 말 한마디는 아이의 인생을 바꿀 수도 있기 떄문에 항상 신경을 써서 아이들과 대화를 하여야 한다. 아이의 마음과 상황을 자세히 들여다보고 존중해줄 때 아이는 비로소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치게 된다.

아이를 위한 부모님의 대화 자세와 아이의 공부 습관을 길러주는 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와이즈캠프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매주 발행하는 ‘공부습관 연구소’ 칼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이즈캠프닷컴 개요

와이즈캠프닷컴은 2001년에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유료회원 3만명과 무료회원 100만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초등 인터넷 학습사이트로 2004년 교육컨텐츠부문 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아동출판의 강자 삼성출판사와 교과서 집필진이 교육과정에 맞춰 개발한 초등인터넷 학습지 와이즈캠프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신규회원에 한해 10일간의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artwisecamp.com

연락처

와이즈캠프닷컴
마케팅팀
김승연
02-2106-4280
이메일 보내기